교육부 공식 블로그

올여름, 시원한 ‘과학 콘서트’로 더위를 날려버리자! 본문

교육부 소식

올여름, 시원한 ‘과학 콘서트’로 더위를 날려버리자!

대한민국 교육부 2012. 8. 8. 13:30


중앙과학관 과학 콘서트 전국 투어

- 휴가철에 만나는 과학체험여행, 제주에서 2차 전시~!  -



국립중앙과학관은 국내 10개 국·공·사립과학관의 아이디어로 제작된 전시품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어우러진「과학콘서트 전국투어」제2차 전시를 휴가철을 맞아 우리나라 대표적인 휴가지인 제주 학생문화원에서에서 8월 8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합니다. 


이는 ‘전국과학관 전시물교류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국·공·사립과학관의 전시활동과 상호교류를 촉진하여 과학문화를 확산하고 청소년의 학교 밖 창의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특히, 공모를 통해 선발된 전국과학관의 전시물 아이디어에 따라 신규전시물 10종을 제작하고 전시물과 관련된 체험프로그램을 접목해 「과학콘서트 전국투어」에 전시되고 종료 후에는 아이디어가 채택된 전시기관의 기획전시 등에 활용 될 예정입니다.


여름휴가 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데 특히, ‘신나는 에너지이야기’, ‘재미있는 자연이야기’, ‘신기한 로봇이야기’3개의 주제총 13개 체험전시품3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화석, 블랙홀, 뇌파 등 과학과 관련된 다양한 소재로 전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국립중앙과학관 관계자는 “이번에 제주에서 열리는 「과학콘서트 전국투어」는 지난해 11만 명이 관람한 인기 순회전시로써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과학체험의 기회가, 어른에게는 자녀와 함께 동심의 세계로 빠져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본 순회 전시는 제주 학생문화원 내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문의: 과학관 홈페이지, 전화 (042)601-7765

       제주학생문화원, 전화 (064)724-169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