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초등학생들을 위한 ‘올 겨울방학 특별한 과학교실!’ 본문

교육부 소식

초등학생들을 위한 ‘올 겨울방학 특별한 과학교실!’

대한민국 교육부 2012. 12. 12. 09:50

서울과학관만의 특별한 겨울방학 과학교실!

어린이과학수사대(CSI), 재미있는 수학(fun-MAS) 등 프로그램 운영


국립서울과학관은 2013년 1월 8일(화)부터 1월 25일(금)까지 3주간 재미있는 생활 속 과학여행”이라는 주제로 초등학생 대상 겨울방학 특별 체험교실을 운영합니다.



체험교실은 어린이과학수사대(CSI), 재미있는 수학이야기, 만화 영화 속 과학여행, 와글와글 과학캠프, 전시물과 함께하는 겨울방학특강, 생태체험학습 등 6개 과정입니다. 


어린이과학수사대(CSI) 과정은 현직 서울지방경찰청 과학수사대 요원들이 직접 수업에 참여하여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충족할 예정이며, 지문실습, 위폐(가짜 지폐) 구별하기, 몽타주 그리기, 머리카락 관찰, 서울경찰청 견학 등 흥미 있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수학이야기 과정은 이화여자대학교 초등교육과에서 수학․미술․과학을 접목하여 개발한 재미있는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업 내용으로는 꿀벌은 멋진 건축가, 황금비, 나는야 프렉탈 아티스트, 신비한 나노의 세계, 예셔의 도마뱀 농장 등이 있습니다.


만화영화 속 과학여행 과정은 영화 ‘마당을 나온 암탉’에 등장하는 일화에서 과학적 내용을 파헤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화를 보면서 달이 차면 나타나는 족제비, 초록이와 친구들 등의 장면에 숨어있는 과학을 다루는 과정이다. 이밖에 초가집을 만드는 와글와글 과학캠프, 전시물과 함께하는 겨울방학특강, 식물과 곤충을 다루는 생태체험학습이 진행된다.


서울과학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방학기간 동안 서울과학관에서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하고, 생활 속에 숨어있는 과학을 이해하게 되어 위대한 미래과학자의 꿈을 꾸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여에 대한 자세한 신청과 내용는 국립서울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