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EBSe 앱으로 자기주도학습하기! 본문

교육정보

EBSe 앱으로 자기주도학습하기!

대한민국 교육부 2013. 2. 25. 11:00

2013학년도 새 학기가 곧 시작됩니다. 새 학년 새 학기에는 학생들이 공부계획을 세우게 마련인데요. 오늘은 바로 영어공부 계획, 그중에서도 많은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걱정하시는 영어 말하기/쓰기 자기주도학습에 관한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자 모두 탐구할 준비 되셨죠?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처럼! 무엇을 평가하게 되는지 알아둔다면 학습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수월하리라 믿습니다. 다시 말해 영어 교과의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성취기준 및 성취수준에 따라 과목별로 학생들이 학습을 통해 성취해야 할 평가의 실질적 근거를 확인한다면, 학생이 무엇을 학습하고 성취해야 하는지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EBSe 말하기/쓰기 자기주도학습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보세요!




EBSe TV 프로그램은 이미 영어학습에 가장 좋은 교재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의 정책을 가장 충실히 그리고 가장 신속히 반영하여 모든 영어학습자가 저렴하고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최근 EBSe 말하기/쓰기 자기주도학습 앱은 이 학습프로그램을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우선 몇 가지 특징을 살펴보면,


1.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및 학교 수행평가 대비 

    말하기/쓰기 집중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말하기/쓰기 실력 강화를 위한 의사전달 학습 프로그램으로 단원목표와 주요 내용의 성취기준이 말하기/쓰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2. IBT 기반의 국가영어능력시험 환경에 맞춘 

   온라인 프로그램입니다.

제시된 말하기/쓰기 문항의 답을 직접 녹음하거나 타자로 입력하여 모범답안을 확인할 수 있고 저장된 녹음을 들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EBSe  말하기/쓰기 자기주도학습 앱을 이용한다면 어디에서 언제나 국가영어능력시험 환경에 맞춘 시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3. 학습자 수준과 특성을 고려한 

    교과 과정에 맞는 레벨별 학습 내용구성입니다.

초등 4단계, 중등 3단계 (말하기 3단계/쓰기 3단계), 고등 3단계 (말하기 3단계/쓰기 3단계) 총 10단계 학습으로 구성되어 매우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4. 매일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통한 훈련이 가능합니다. 

총 52개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개 단원당 5일의 학습량입니다. 또한, 컴퓨터 앞에 앉을 필요 없이 이동 중, 자투리 시간 와이파이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기기를 통해 학습할 수 있으며 학습기록 기능까지 있어서 지난 학습에서 누락 없이 바로 이어서 학습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5. 학습이 다양하고 재밌고 실용적인 내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학습단원이 목표제시와 단어 및 표현 연습을 위한 단어장, 영어발음 듣기, 학습자 본인의 발음연습, 동영상을 통한 상황학습, 역할연습, 문법 등. 영어 교육과정에 다루는 거의 모든 성취기준과 목표에 대한 실질적인 기준을 모두 다루고 있습니다. 이 앱의 내용을 숙지한다면 학교 영어 교과의 말하기/쓰기 수행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은 당연시됩니다.

 

EBSe 방송은 대한민국 대표 영어교육채널로서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국민의 영어 학습 동반자입니다. 그럼에도 이들 프로그램과 오늘 소개해 드린 말하기/쓰기 자기주도학습 앱은 학교 영어교육 지원을 위한 내용임을 숙지하셔야 합니다. 어디까지나 학교 영어교육을 지원하고, 학생들이 자기 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수준별 맞춤 학습을 지원하는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이들 정보를 바탕으로 학교 영어교사와 영어수업을 준비해 나간다면 학생 스스로 영어 말하기/쓰기 의사소통능력을 충분히 향상하고 자기 주도학습을 성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