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EBS 수능강의, 이젠 스마트폰으로! 본문

교육부 소식

EBS 수능강의, 이젠 스마트폰으로!

대한민국 교육부 2013. 7. 8. 08:00

 

EBS 수능강의, 이젠 스마트폰으로 듣자

- 동영상 배속 재생기능 및 다운로드 가능한 전용 App 출시 -

 

교육부(장관 서남수)와 EBS(사장 신용섭)은 기존 EBSi 모바일웹(m.ebsi.co.kr)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수능강의 전용 모바일 앱(App) ‘EBS 수능강의’를 7월 8일부터 배포한다고 밝혔습니다.  


‘EBS 수능강의’ 앱은 동영상 강의 배속 재생 기능, 강의 다운로드 기능 등 기존 모바일 웹에서의 동영상 수강기능을 크게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중요 부분에 대한 저장 및 재생이 가능한 ‘북마크 기능’, 필요한 구간을 선택하여 반복 재생이 가능한 ‘구간 반복기능’, 강의를 시청하다가 중지했더라도 이어서 볼 수 있는 ‘이어보기 기능’ 등 다양한 부가기능이 추가되어 모바일 학습환경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EBS 수능강의’ 앱은 안드로이드폰인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지금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아이패드 포함)인 경우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7월 15일 경부터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BS 신용섭 사장“다양한 강의 수강기능을 개선한 ‘EBS수능강의’ 전용 앱으로 수험생은 물론, 고등학교 1학년, 2학년 학생들의 모바일 학습 편의성이 높아져, 수능과 학교내신 준비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였습니다.

 

교육부 관계자는 이번 ‘EBS 수능강의’ 앱 출시 외에도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EBS 교육방송을 통한 교육비 부담 경감과 교육력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