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대입수시 헤매지 말고 EBS에서 온라인으로 상담받자! 본문

교육부 소식

대입수시 헤매지 말고 EBS에서 온라인으로 상담받자!

대한민국 교육부 2013. 8. 12. 15:00

‘이번 수시, 내게 맞는 대학은 어디일까?’
대입수시 헤매지 말고 EBS에서 온라인으로 상담받자!

 -‘EBS 진학상담실’, 수시 대비 집중 무료 상담 실시 -

   

교육부(장관 서남수)와 EBS(사장 신용섭)은 ’14년 대학입학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학생과 학부모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EBS진학상담실'에서 무료로 ‘수시모집 온라인 집중 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EBS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공동으로 ‘08년부터 ’1:1 온라인 입시상담‘이라는 이름으로 수험생들의 진로 및 진학에 관한 상담뿐 아니라 내신과 수능전략에 이르기까지 학습전반에 대한 상담을 연중 진행 왔습니다.

   
‘EBS 진학상담실’‘진학상담위원단’수험생의 질문이 게시판에 올라오면 24시간 이내에 답변을 해주며 온라인 상담을 진행합니다. 

 

온라인 상담을 원하는 수험생은 ‘EBS 수능’ 홈페이지(www.ebsi.co.kr)에서 ‘2014수시대비 EBS진학상담실’ 배너를 클릭하거나, ‘입시정보’ 카테고리 내에서 ‘EBS 진학상담실’을 클릭하면 됩니다.


EBS 김병수 학교교육본부장은 “대학별 복잡한 전형에 따른 수험생과 학부모의 혼선을 해소하기 위해 ‘EBS진학상담실’을 새단장하고, 최고전문가를 모셔와 수시 집중상담을 실시하는 만큼 수험생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교육부는 ‘EBS진학상담실’ 외에도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시·도교육청이 함께 운영하는 대입무료상담(☎1600-1615)과 대학진학정보센터(http://univ.kcue.or.kr)에서도 입시상담이 가능하다고 소개하였습니다.

 
교육부 관계자는 “이번 수시 집중상담 이외에도 시기별 입시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 이라며 “학생과 학부모의 부담을 덜어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아이디어 팩토리가 마음에 드신다면 구독+해 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