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학교폭력 예방 마스코트“당당이, 지킴이”선정․발표 본문

교육부 소식

학교폭력 예방 마스코트“당당이, 지킴이”선정․발표

대한민국 교육부 2014. 9. 1. 16:22

학교폭력 예방 마스코트“당당이, 지킴이”선정․발표

 - 친근하게 다가가는 학교폭력 예방 지킴이 역할 기대 -

교육부(장관 황우여)는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학생 등 국민에게 친밀감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학교폭력 예방 마스코트 “당당이, 지킴이”를 확정․발표하였습니다.


학교폭력 예방 마스코트 선정은 학생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과 우수작에 대한 의견수렴을 거쳐 최종적으로 확정하였습니다.

공모전은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18일까지 진행되어 총 총 1,140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작 13작품(최우수1(일반인1), 우수2(학생1, 일반인1), 장려10(학생7, 일반인3))이 선정되었습니다.

 

마스코트는 공모전 우수작(3개 작품)에 대하여 초중고 학생들의 의견수렴 및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최종 확정하였습니다.


최종 확정된 학교폭력 예방 마스코트 “당당이, 지킴이”는 교사 김세균(성동글로벌경영고)님이 응모한 작품으로서, 학교를 캐릭터화하여 친근하고 밝은 이미지로 표현하였고, 이름에는 학교폭력에 당당히 대응하여 벗어나기를 희망하는 마음과 학교폭력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자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교육부는 학교폭력 예방 마스코트 공모전의 우수작을 시상하며, 학교폭력 예방 마스코트 “당당이, 지킴이”가 학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학교폭력 예방 지킴이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했습니다.


“당당이, 지킴이”는 향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자료, 포스터․리플렛 등 각종 홍보자료에 적극 활용될 계획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