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동정자료] 황우여 부총리, 8개 학부모단체 대표와 만나 의견 나눠 본문

교육부 소식

[동정자료] 황우여 부총리, 8개 학부모단체 대표와 만나 의견 나눠

대한민국 교육부 2015. 5. 7. 10:25

황우여 부총리, 8개 학부모단체

대표와 만나 의견 나눠


황우여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지난 4월 8일 행복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 현장과의 소통 및 협력 강화를 위해 8개 학부모단체 대표와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간담회는 교육부에서 선정한 2015년 5대 핵심 교육과제(‘자유학기제’, ‘공교육정상화’, ‘지방교육재정 개혁’, ‘산업수요 맞춤형 인력양성’, '일‧학습병행제 확산‘)에 대한 올바른 정책 안내와 주요 교육현안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 교환 방식으로 진행됐는데요.


간담회에는 교육과학교를위한학부모연합, 뉴라이트학부모연합,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인간교육실현학부모연대, 좋은학교만들기학부모모임, 좋은학교바른교육학부모회, 참교육을위한학부모회, 학교를사랑하는전국학부모모임 등 8개 단체가 참여했습니다.


황 부총리는 이 날 교육개혁의 성공적인 시행을 위해서는 학부모의 신뢰와 믿음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학부모단체의 적극적인 공감과 동참을 기대한다고 말하며, 주요 교육정책 현안에 대한 현장과의 소통과 협력을 위해 학부모단체 대표와 간담회를 지속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박근혜정부 출범 3년차를 맞이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교육성과를 창출하고, 교육이 국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