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세계교육포럼 개막


기다리고 기다리던 ‘2015 세계교육포럼’이 드디어 시작됩니다!


‘교육을 통한 삶의 변화’란 슬로건으로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유네스코를 중심으로 진행되어 온 전 세계적 기초교육 보급운동인 ‘모두를 위한 교육(Education For All, EFA)’운동의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15년을 이끌어 갈 세계 교육의 방향과 목표를 설정하는 자리입니다.


세계교육포럼은 교육 분야 국제 회의 중 가장 규모가 큰 회의인데요. 1990년 태국 좀티엔 2000년 세네갈 다카르에 이어 세 번째로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것입니다. 


이번 포럼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김용 세계은행 총재, 이리나 보코바 유네스코 사무총장 등 100여개 국가 교육 관계 장·차관, 시민단체, 전문가 등 1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세계교육포럼 일정은 다음과 같아요. 


♣풍성한 세계교육포럼을 위한 부대행사

이번 포럼은 본 회의 뿐 아니라 전시, 문화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행사장 내부와 옥외 전시장을 활용한 국내 관련 기관, 국제기구, 회원국 등이 참여하는 상설 전시가 운영됩니다.


특히 부대행사가 주로 열리는 옥외전시장의 경우 누구나 방문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옥외 전시장에는 세계시민교육 정책 전시부스 및 체험관을 운영하고요. 첨단 ICT를~22 활용한 교육정책 및 ICT 활용 수업 시연, 미래 교실 모델 등을 전시합니다. 


▶세계시민교육 전시

한국의 적극지지 의제로써 세계시민교육과 관련한 한국의 역할과 활동을 전시 및 체험마당 등으로 구성


▶ICT활용교육 전시

세계 최고 수준의 ICT 인프라 및 교육 콘텐츠와 교사를 활용한 ICT 미래 첨단교실 구현 및 ICT 교육정책, 기업관 등 전시


▶고등교육 전시

대학 특성화 사업 및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사업 등을 통한 고등(직업)교육 우수사례 전시 


교육에 관심 있는 분들은 세계교육포럼 현장을 직접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5 세계교육포럼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되어 교육으로 전 세계에 희망을 빛을 비추길 기대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