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대학 교통안전, 우리가 책임집니다! 본문

보도자료

대학 교통안전, 우리가 책임집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17. 4. 27. 16:14

 

대학 교통안전,

우리가 책임집니다!

- 대학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6개 관계기관 업무협약 체결 -

) --> 

 

교육부는 국민안전처 4개 기관* 대학 교통안전 강화 위한 업무협약을 2017. 04. 12() 15시 정부서울청사에서 결했어요.

* 한국대학교육협의회(회장 장호성),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 도로교통(이사장 신용선), 손해보험협회(회장 장남식)

) --> 

이번 업무협약은 관계기관 간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통해 빈발하는 대학 내외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되었는데요, 그간 대학은 교육연구경쟁력에 치중하여 학생안전의 문제에는 상대적으로 관심이 낮아 관리의 사각지대에 있었으며, 특히, 도로교통법의 적용을 받지 않는 대학 내 도로에서의 안전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교육부, 국민안전처 및 도로교통공단 등 관계기관은 대학이 우수한 인재를 배출해내는 연구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대학 내외의 교통사고를 줄여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공감하고 뜻을 모으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 --> 

이번 업무협약은 대학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협약기관 간 긴밀한 업무협조 체제 구축, 대학 교통 관련 제도 개선 및 안전시설 인프라 확충, 교육홍보 캠페인 실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그 주요내용을 한 번 살펴볼까요?

) --> 

교육부: 대학 내 많이 발생하는 사고유형과 예방법을 중심으로 대학 교통안전교육 강화, 학교 내 교통안전 시설 개선 지원

국민안전처: 대학 주변 사고다발 취약 지점에 대한 교통안전 시설 개선, 안전한 보행환경 인프라 확충, 교통안전 전문 인력 양성 적극 지원

한국대학교육협의회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교통안전 문화 확산 및 분위기 조성을 위한 대학생 인식조사 공동실시, 공동캠페인 참여 지원

도로교통공단: 대학 내외의 통행로 주변 교통안전 컨설팅 등 안전시설 개선방안 마련 및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교통안전사업 공동 추진

손해보험협회: 대학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정책 제안, 제도개선방안 공동 마련, 유관단체에 교통안전 교육홍보 및 캠페인 등 지원

) --> 

교육부는 이번 대학 교통안전 강화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대학의 전반적인 안전강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구축하며, 안전교육강화하고, 안전한 교육연구 활동을 위한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죠.

또한, 국민안전처도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대학교 주변의 교통안전시설을 개선하고, 안전교육 전문인력 양성을 적극 지원하여 안전한 교육활동 기반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방침입니다.

) --> 

이준식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번 중앙부처 및 관계기관 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대학 내 교통사고가 감소되고, 안전한 교통 환경이 조성되어 대학생들이 안심하고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 말했습니다.

) --> 

로교통공단 등 여러 관계기관 역시 대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안전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

 

04-12(수)석간보도자료(대학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관계 기관 간 업무 협약 체결).hwp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