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2017년 전국 중‧고등학생 독도바로알기 대회 지역 예선 개최 본문

보도자료

2017년 전국 중‧고등학생 독도바로알기 대회 지역 예선 개최

대한민국 교육부 2017. 6. 16. 18:26


2017년 전국 중고등학생 독도바로알기 대회 지역 예선 개최

- 독도에 대한 지식을 함께 나누며 독도주권수호 다짐! -

 

 

교육부와 인천광역시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영남대 독도연구소와 전국지리교사연합회가 공동 주관하는 2017년 독도바로알기 대회 지역 예선이 지난 5 27() 14시에 개최됐습니다.

 

독도바로알기 대회는 일본 정부의 계속되는 부당한 독도 영유권 주장에 적극 대응하여 우리 학생들이 독도에 대한 체계적 지식을 바탕으로 일본의 잘못된 주장에 대해 논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데 그 목적이 있는데요.

 

전국의 중고등학생이 참여하는 독도바로알기 대회는 지역 예선과 전국 본선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이번에 실시되는 지역 예선에는 3817(중학생 1352, 고등학생 2465)이 참가 신청하여 전국 15개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서 동시에 실시됐습니다. 참가인원은 작년 3,506명에서 올해 3,817명으로 109% 증가했습니다.

 

지역 예선의 성적 우수자에게는 지역별로 금동상을 수여하고, 오는 7 15() 상명대학교에서 개최될 예정인 전국 본선 참여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번 독도바로알기 대회는 출제 문항의 내용과 질을 향상하기 위해 출제위원 중심으로 평가기준을 체계적으로 마련하였으며, 독도 전반에 대한 깊은 이해와 지식을 종합적으로 측정할 수 있도록 문항을 선택형과 서술형으로 구성하여 출제됐습니다.

 

또한 8월에는 시상자 전원이 참여하는 시상식 및 발표회를 개최하여 독도 학습 경험을 공유하고 나누는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금용한 교육부 학교정책실장은 미래 세대의 주역인 우리 학생들이 독도를 바르게 이해하고 삶 속에서 독도 수호 활동을 실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독도바로알기 대회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독도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이해를 바탕으로 독도를 더욱 사랑하고, 국내외 홍보에 앞장서는 실천적 활동가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