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놀 줄 아는 아이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 본문

보도자료

놀 줄 아는 아이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

대한민국 교육부 2017. 9. 27. 20:45


놀 줄 아는 아이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

- 2017 아이공감 학부모 토크 콘서트 시작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 9 27일 서울을 시작으로 4개 지역을 순회하며 ‘2017 아이공감 학부모 토크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서울지역(1회차) : 9 27() 1416 /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 / 학부모 300여 명 대상

 

“4차 산업혁명 시대? 그래도 아이 놀다!”라는 주제로 진행될 아이공감 토크 콘서트는 놀이결핍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한 발달을 위협받고 있는 아이들에게 놀 권리를 찾아주기 위해 영유아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소통의 장인데요. 이는 자녀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사교육 의존도가 높은 학부모들에게 미래사회의 인재상과 자녀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유아 학부모를 대상으로는 교육부에서 처음 개최하는 토크 콘서트입니다.

 

이번 콘서트는 회차별 각각 다른 주제로 전개되며, 서울지역에서 개최될 1회차의 주제는 인공지능? 나야 나!”로서 방송인 서경석의 사회로 진행됩니다.

 

특별패널로 참여할 디지털인문학자 구본권 소장(한겨레신문 사람과디지털연구소)은 인공지능과 인간이 건강한 관계를 구축하며 공존할 수 있는 유아교육의 방향에 대해 실제적인 조언을 합니다.

 

또한 박은혜 교수(이화여대), 김민태 PD(EBS), 백다은 교사(동산초)와 함께, 교육선진국인 스웨덴에서 자녀교육 경험이 있는 학부모와 사교육 과열지구인 강남지역의 학부모가 토론자로 참여합니다.

 

서울에 이어 대전(10 20), 광주(11 7), 부산(11 30)으로 이어갈 콘서트에는 각각 조벽 교수(숙명여대)와 우석훈 경제학자, 조선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아주대병원)가 참여하여 자녀의 핵심역량을 키워줄 부모들의 실천전략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지역별 상세 일정 및 구성현황 [첨부파일 붙임 1, 2] 참고

 

콘서트 실황은 인터넷 라이브 방송으로 생중계*되고 온라인 접속자의 댓글 참여에 대한 패널들의 응답을 통해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전국의 학부모들에게 공유됩니다.

* EBS 육아학교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송출(www.facebook.com/EBSparenting)

 

교육부 신익현 지방교육지원국장은 자율과 창의, 융합이 강조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진국은 놀이의 재조명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콘서트를 통해 우리도 사교육으로 빼앗긴 영유아의 놀 권리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어 우리 모두의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행복한 주역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