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역사교과서 국정화 관련 제보해 주세요 본문

보도자료

역사교과서 국정화 관련 제보해 주세요

대한민국 교육부 2017. 9. 28. 22:05


역사교과서 국정화 관련 제보해 주세요

- 국민들의 참여와 관심 기다립니다.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 28, 고등학교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과정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 교육부 누리집(www.moe.go.kr)에 익명 제보가 가능한 전용게시판을 신설하고 11 30일까지 국민들의 제보를 기다린다고 밝혔습니다!

제보는 <교육부 누리집  국민참여·민원 탭  부패공익신고>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접속 편의를 위해 교육부 누리집에 팝업창을 운영할 예정이랍니다!

 

그렇다면, 제보 전용게시판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알아볼까요?

 

제보 전용게시판은 제보자를 보호하고 제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역사 교과서 국정화 진상조사팀에서 직접 운영하며, 조사팀의 게시판 관리자(1)만 열람이 가능한데요. 제보자는 익명 제보와 실명 제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실명 제보를 선택하더라도 제보 내용과 제보자 신분은 비밀 보장을 위해 공개하지 않습니다.

 

제보 내용은 역사교과서 국정화 정책 추진 전반의 위법부당한 사항 이외에도 역사교과서 국정화와 관련된 사실이면 어떤 것이든 가능하며, 제보된 내용들은 진상조사에 반영하거나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랍니다!

 

교육부 누리집의 제보게시판 이외에도 이메일(latte80@korea.kr)로도 제보가 가능합니다.

 

김상곤 부총리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과정을 명명백백히 밝힘으로써 다시는 이와 유사한 일을 반복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국민의 요구이며 시대정신임을 강조하고 국민들의 다양한 제보가 내실 있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진상 조사와 재발방지를 위한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국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교육부 누리집에서 게시판을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주세요 :)

 


■ 교육부 누리집 내 위치

 


■ 제보게시판 현황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