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청년들이 교육분야 국제개발협력에서 푸른 꿈을 꾼다 본문

보도자료

청년들이 교육분야 국제개발협력에서 푸른 꿈을 꾼다

대한민국 교육부 2017. 12. 20. 10:33

 

청년들이 교육분야 국제개발협력에서 푸른 꿈을 꾼다

- 4회 교육 국제개발협력 콘퍼런스 개최 -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은 2017 12 19() 서울 코엑스 이(E) 홀에서 4회 교육 국제개발협력(이하 ODA(국제개발협력 :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콘퍼런스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국제개발협력에서 나의 길을 찾다를 주제로 국제기구, 시민사회단체, 민간기업, 대학 등 국제개발협력을 추진하는 다양한 기관이 참여했는데요.

 

대학생 및 청년 등 교육 ODA 차세대를 대상으로 국제개발협력 진로 탐색 및 업무 역량 강화방안을 소개하였습니다.

 

2014년 첫 개최 이후 올해로 4회를 맞이한 교육 ODA 콘퍼런스는 교육분야 국제개발협력의 사업성과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 교육 ODA 발전에 기여하는 성과를 이루어왔습니다. 지난 콘퍼런스들은 교육 ODA 소개, 발전 방향, 한국의 역할 등 거시적인 관점의 주제를 다루었는데요. 그러나 올해는 교육 ODA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과 청년들을 위해 토크콘서트, 토론 등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ODA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날 오전에는 개회식과 전체회의를, 오후에는 분과회의와 종합토론을 진행하였으며, 부대행사로 교육부 ODA 사업을 소개하는 사진전도 개최하였습니다. 전체회의에서는 국제개발협력의 미래와 도전을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들*이 국제개발협력의 비전을 공유하고 자유롭게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토크콘서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첨부파일 [붙임2 참고]

 

분과회의에서는 국제개발협력 진로 탐색 및 업무역량 강화를 주제로 세션별 포럼을 통해 국제개발 협력 분야의 진로 탐색에 구체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최영한 교육부 국제협력관은 축사를 통해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우리나라 청년들이 국제개발협력의 세계무대에서 교육 분야의 발전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는 인재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