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대입제도 개편을 위한 제2차 대입정책포럼 개최 본문

보도자료

대입제도 개편을 위한 제2차 대입정책포럼 개최

대한민국 교육부 2018. 1. 29. 23:50

대입제도 개편을 위한 제2차 대입정책포럼 개최

서울경인지역입학관련처장협의회 초청, 미래사회 변화에 필요한 인재 역량과 이를 대비한 대입제도 개편방안 등 논의

 



교육부는 공정하고 단순한 대입제도 개편방안 마련을 위한 제2차 대입정책포럼을 1 24 16시 건국대 법전원(102)에서 개최하였습니다.

 


2차 포럼은 함께 만들어가는 대입제도 개편이라는 취지에서 대학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조대연 고려대 교육학과 교수(HRD정책중점연구소장)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 역량을 주제로 발제하고, 이어서 김현 경희대 입학처장(서울경인지역입학관련처장협의회장) 미래사회 변화에 대비한 대입제도 개편방안을 주제로 협의회에서 연구한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이어서 정영근 선문대(사립) 입학처장, 채영희 부경대(국립) 입학본부장, 황현정 경기교육연구원 연구위원, 임병욱 인창고 교감, 김재휘 서울대 학생(자유전공학부), 박재원 행복한공부연구소장 등이 발제자들과 함께 토론을 하였습니다.

 

모든 발제들은 포럼 종료 후 교육부 홈페이지 및 교육소통 플랫폼인 '온-교육(www.moe.go.kr/onedu.do)'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아울러, 교육부는 제2차 포럼 이후 3차 대입정책포럼(2018.2.8. 예정)에서는 고교, 교육청 및 학부모 등을 중심으로 학생부전형 공정성 강화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논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고 밝혔습니다.

 

교육부는 차후에 대입정책포럼에서 제안된 안을 종합하여 학생 성장 중심의 교육철학을 반영한 대입제도 개편방안(시안)을 마련하고, 국가교육회의 주도의 숙의과정을 거쳐 올해 8월까지 확정할 계획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