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도전! 웨스트(WEST)! 미국 어학연수부터 인턴십, 여행까지 본문

보도자료

도전! 웨스트(WEST)! 미국 어학연수부터 인턴십, 여행까지

대한민국 교육부 2018. 2. 15. 09:00

 

도전! 웨스트(WEST)! 미국 어학연수부터 인턴십, 여행까지

- 교육부, 상반기 한미 대학생 연수 참가자 325명 선발 예정 -

 

 

 

홍승완(서울시립대 경영학), 에퀼라(Equilar) 인턴 

미국 교환학생, 호주 워킹홀리데이의 경험으로 채우지 못한 갈증을 졸업 후 취업준비생 신분으로 웨스트(WEST)에 도전하여 실리콘 밸리 소재 아이티(IT) 스타트업 기업인 에퀼라(Equilar)에서 씨에스(CS) 및 마케팅 인턴십을 수행하였으며, 귀국 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소재 아이티(IT) 컨설팅 회사에 해외 취업하여 애널리스트로 근무하고 있음

 



교육부와 국립국제교육원은 질 높은 어학연수와 전공 연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미 대학생 연수(이하, 웨스트(WEST))* 참가자를 선발한다고 밝혔습니다.

* 웨스트(WEST) : Work, English Study, Travel

 


올해는 51.2억 원의 예산을 지원해 상·하반기에 선발을 실시하며, 동일시기에 2개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병행 선발합니다.

특히, 매년 시기별 선발 프로그램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어 참가 희망자들에게 혼선을 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하반기 프로그램을 전년과 동일하게 구성하였습니다.



 


2018년도 상반기 미 대학생 연수(웨스트(WEST)) 참가자 선발의 주요 내용을 함께 살펴볼까요?


지원 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대한민국 소재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으로 전문대 2학기 이상, 4년제 대학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우, 전공과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 미국 비자 발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며, 웨스트(WEST) 플러스의 경우에는 최근 1년 이내 졸업생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접수기간은 2018. 2. 13.() ~ 3. 14.()이고, 최종합격자 발표는 2018. 5. 11.() 예정이며, 2018. 7월 중 미국으로 개별 출국하면 됩니다.


* (선발 상세일정) 서류심사 결과 통보 (2018. 3. 28.)  1차 인성면접 (2018. 4. 7.  4. 8.)  2차 영어면접 (2018. 4. 13.  5. 2.)

 

참여 희망자는 월드잡 플러스(www.worldjob.or.kr) 및 국립국제교육원 (www.niied.go.kr), 웨스트(WEST) 페이스북(www.facebook.com/ggi.west)을 참고하여, 각 일정별로 원하는 프로그램에 지원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웨스트(WEST) -미 정부 간 협정에 따라 2009년도부터 시작되어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1년 이내)에게 최장 18개월 동안 미국에서 어학연수, 인턴, 여행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어학 24개월, 인턴 312개월, 여행 1개월

 

다양한 미국 인턴십 경험 등을 통해 경력 및 진로 설계를 돕고 글로벌 감각을 갖춘 핵심 인재로 양성하는 과정이며 그 간 3,225(2009~2017)의 파견자를 배출했습니다. 최근 3년 간 41 이상의 경쟁률을 보이며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고, 참가자들은 미국 내 인턴기업에서 적응력과 업무태도에 대하여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고영종 교육부 교육일자리총괄과장은 "앞으로 웨스트(WEST) 참가자들이 글로벌 취업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여 해외 취업 등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내실화하고, 취업 현황 조사 등을 통해 사업의 성과를 관리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