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8월부터 전 국민이 백신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희망하는 모든 수험생에게 9월 모의평가 응시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본문

보도자료/설명·해명자료

8월부터 전 국민이 백신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희망하는 모든 수험생에게 9월 모의평가 응시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21. 6. 29. 15:49

 


[교육부 06-29(화) 설명자료] 8월부터 전국민이 백신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희망하는 모든 수험생에게 9월 모의평가 응시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pdf
0.16MB
[별첨] 2022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 시행 공고.pdf
0.29MB

 

언론사명 / 보도일시 : 동아일보, 조선일보, 중앙일보 등 / 2021. 6 . 29 . (화)
제목 : “모평 응시하면 화이자 맞는대”, 접수자 절반이 25세 이상
백신 접종용 응시 몰리면 정작 재수생은 모의수능 못봐

 

< 동 보도내용에 대한 설명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질병관리청(청장 정은경)은 수험생들이 안정적으로 대입 수능을 준비할 수 있도록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과 그 외의 수능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교육부와 질병관리청이 기 발표한 바와 같이,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접종은 7월 19일(월)부터 이루어지며 그 외 수능 수험생의 경우, 9월 모의평가 신청자를 기준으로 8월 중 접종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9월 모의평가를 신청하지 않은 수험생의 경우에도 전 국민 백신접종 일정에 따라 8월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9월 모의평가의 안정적인 시행을 위해서 각 시도교육청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는 시험장을 마련하였으며,

 

응시를 희망하는 수험생들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6월 23일(수)에 보도한 ‘9월 모의평가 시행계획’에 따라 학교시험장‧학원시험장‧교육청시험장에서 시험을 응시할 수 있습니다.

 

9월 모의평가 접수 1일차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접수인원은 약 8만 명 이하로, 전년도 9월 모의평가 접수 1일차 신청인원인 약 15만 명의 절반 수준인 상황입니다.

 

향후 시도교육청 및 한국교육과정평가원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접수 현황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시험장을 적절하게 운영함으로써 희망하는 모든 수험생에게 9월 모의평가 응시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9월 모의평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하는 백신 접종은 수험생에게 안정적으로 백신접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나, 전 국민 백신접종시기인 8월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또한, 대입 수험생의 자격으로 백신접종을 신청하는 경우 일반인 연령대별 접종 순서에는 접종기회가 다시 부여되지 않으므로 대입수험생이 아닌 분들이 9월 모의평가를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9월 모의평가를 잘못 신청한 경우 취소가 가능하며, 현재 백신도 계획대로 차질 없이 수급되고 있으므로 국민께서는 질병관리청의 접종계획에 따라 안심하고 차례에 맞추어 백신접종을 신청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