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학부모 등 학교 구성원의 의견을 반영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본문

보도자료/설명·해명자료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학부모 등 학교 구성원의 의견을 반영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21. 8. 17. 09:13

 


[교육부 08-16(월) 설명자료]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학부모 등 학교 구성원의 의견을 반영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pdf
0.13MB

언론사명 / 보도일시 : 경향신문 / 2021. 8. 16. (월)
제목 : 청담 언북초‧여의도초 교문 앞 빽빽이 깔린 근조화환 왜?

 

< 동 보도내용에 대한 설명 >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40년 이상 노후 학교 시설의 개축 또는 구조변경(리모델링)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미래형 교육과정을 구현하기 위한 교육 기반시설(인프라)을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미래학교 사업은 노후시설 개선에 그치지 않고 학생 중심의 미래형 교육과정을 구현하고 주제 중심 프로젝트 학습, 온라인 학습 등 다양한 교수학습을 실현할 수 있는 학교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미래학교는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공간혁신, 디지털 기반의 스마트 교실과 에너지 절약을 통한 그린학교 실현 등이 핵심입니다.

 

아울러, 공사 중에는 과거의 컨테이너박스 교실이 아니라 최첨단 모듈러 교사*를 도입하여 학생들의 학습권과 안전권을 보장하겠습니다.

* 일반건물 수준의 성능(내진‧소방‧단열 등)을 갖추고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고, 설치 및 해체가 용이하여 공사 중 임시교실, 과밀학급 해소 등을 위한 대안으로 활용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대상은 사업의 취지를 고려하여 시도교육청에서 학교 현장과 소통하며 자율적으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과정에서 학부모 등 학교구성원의 의견을 바탕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현장과 더욱 긴밀히 소통하겠습니다.

 

 

※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