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찾아가는 필통(必通)톡, 7회 아산편] SNS 중계 내용 본문

~2016년 교육부 이야기/주요뉴스('08~'16)

[찾아가는 필통(必通)톡, 7회 아산편] SNS 중계 내용

대한민국 교육부 2012. 9. 10. 13:30

[찾아가는 필통(必通)톡, 7회 아산편] 트위터 중계 내용



1.[필통톡3-아산] 관광휴양도시로 명성이 높은 도시. 온천하면 생각나는 곳~ 오늘은 소박하고 평화로운 도시, 아산에 왔습니다. 진로와 진학 문제로 고민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님을 모시고 '미래 인재와 교육'이라는 주제로 이야기 나누겠습니다.


2.[필통톡3-아산] 창의인성교육에 대해 이주호 장관님은 프로젝트형 수업 방식 도입, 다양한 스포츠 및 예술활동의 기회를 늘리는 정책, 입학사정관제 도입 등을 통해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교육현장을 만들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3.[필통톡3-아산] 이윤영 진로진학상담교사는 과학중점반, 역사 동아리 활동을 한 학생의 사례를 들면서 창의력 체험활동을 통해 진로 탐색이 가능했고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르면서 학생들의 대학선택에도 도움이 되었다는 현장이야기 해주셨습니다.


4.[필통톡-아산] 아산시청청소년문화센터, 아산 YMCA, 청소년상담센터 등 아산 지역에서 체험하면 좋은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 곳도 소개해주셨고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천안유관순체육관에서 진로박람회가 예정되어 있다고 하니 꼭 방문해보세요~


5.[필통톡-아산] 이주호 장관님은 고졸자로서 미래를 설계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의 길을 마련했고 대학에 진학한다면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따라 전공학과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진로교육정책을 펼치고 있다는 말씀 해주셨습니다.


6.[필통톡3-아산] 이윤영 선생님은 진로동아리, 진로의 날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교육하고 있고 현장체험학습의 일환인 수학여행도 창의체험으로 전환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는 소식 전해주셨습니다. 학부모 진로특강과 교사연수도 함께하고 있고요.


7.[필통톡3-아산] 아이들에게 적성에 맞는 진로를 어떻게 찾아주면 좋을지에 대한 물음에는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을 추천해주셨습니다. 부모의 욕심을 버리고 자녀의 꿈을 키워달라는 조언도 해주셨고요.


8.[필통톡3-아산] 입시제도 관련 이주호 장관님은 학교교육과정을 학생이 충실히 이행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다. 입학사정관제도는 시험점수로 평가되지 않는 창의성, 재능, 인성 등을 평가하는 선진화된 대입제도 선발방식이다는 말씀 해주셨습니다.


9.[필통톡3-아산] 건국대 김경숙 입학사정관님은 2013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입학사정관전형은 125개 대학이 실시해 작년보다 증가했다. 학교별 전형 수 유형이 많고 반영 요소도 다양하니 어느 전형이 자신에게 유리한지 꼼꼼히 따져보라는 조언해주셨습니다.


10.[필통톡3-아산] 이어 기본적인 선발 과정과 기준을 설명해주셨는데요. 공정성과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다수 다단계 평가로 선발하고 있고 얼마나 자신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노력해왔는가, 열정을 갖고 있는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전해주셨습니다.


11.[필통톡3-아산] 컨설팅 학원 성행, 스펙 경쟁 등 우려의 목소리에 대해 이주호 장관님은 학생부를 근거로 평가하고 학생이 무엇을 느끼고 어떤 사람으로 성장했는가를 더 중요하게 평가하는 제도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장려해달라는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12.[필통톡3-아산] 사교육 없이 수시전형으로 대학에 입학한 이인형 학생은 선생님께서 모든 걸 가르쳐줘도 마지막에는 내가 해야 할 부분이 있다, 내가 내 걸로 만들어내지 못한다면 발전이 없다면서 EBS 강의로 부족한 부분을 적절히 보충했다고 전했습니다.


14.[필통톡3-아산] 김경숙 입학사정관님은 자기 성찰, 다양한 경험 자료화 등을 통해 평소에 준비를 해두고 전형 준비를 위해서는 입학사정관전형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자신만의 스토리를 표현해달라는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15.[필통톡3-아산] 미래 인재와 교육에 대해 쭉 이야기 나눴습니다. SNS 중계로 참여하신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 궁금한 질문이 있다면 http://xn--wy7blb64p.kr/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후기 등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찾아가는 필통(必通)톡, 7회 아산편] 페이스북 중계 내용



[필통톡3-아산] 관광휴양도시로 명성이 높은 도시. 온천하면 생각나는 곳~ 오늘은 소박하고 평화로운 도시, 아산에 왔습니다. 진로와 진학 문제로 고민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님을 모시고 '미래 인재와 교육'이라는 주제로 이야기 나눴습니다.


창의인성교육에 대해 이주호 장관님은 프로젝트형 수업 방식 도입, 다양한 스포츠 및 예술활동의 기회를 늘리는 정책, 입학사정관제 도입 등을 통해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교육현장을 만들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윤영 진로진학상담교사는 아산시청소년문화센터, 아산YMCA, 청소년상담센터 등 아산 지역에서 체험하면 좋은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 곳을 소개해주셨고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는 천안유관순체육관에서 진로박람회가 예정되어 있다고 하니 꼭 방문해보세요~


건국대 김경숙 입학사정관님은 2013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입학사정관전형은 125개 대학이 실시해 작년보다 증가했다. 학교별 전형 수 유형이 많고 반영 요소도 다양하니 어느 전형이 자신에게 유리한지 꼼꼼히 따져보라는 조언해주셨습니다.


컨설팅 학원 성행, 스펙 경쟁 등 우려의 목소리에 대해 이주호 장관님은 학생부를 근거로 평가하고 학생이 무엇을 느끼고 어떤 사람으로 성장했는가를 더 중요하게 평가하는 제도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장려해달라는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사교육 없이 수시전형으로 대학에 입학한 이인형 학생은 선생님께서 모든 걸 가르쳐줘도 마지막에는 내가 해야 할 부분이 있다, 내가 내 걸로 만들어내지 못한다면 발전이 없다면서 EBS 강의로 부족한 부분을 적절히 보충했다고 전했습니다.


SNS 중계로 참여하신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 궁금한 질문이 있다면 필통톡.kr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후기 등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찾아가는 필통톡 홈페이지 바로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