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찾아가는 필통(必通)톡, 8회 순천편] SNS 중계 내용 본문

~2016년 교육부 이야기/주요뉴스('08~'16)

[찾아가는 필통(必通)톡, 8회 순천편] SNS 중계 내용

대한민국 교육부 2012. 9. 17. 13:30

[찾아가는 필통(必通)톡, 8회 순천편] 트위터 중계 내용



1.[필통톡3-순천] 경관이 아름답고 생물 다양성이 풍부한 '순천만'으로 유명한 고장. 전국 최초로 '기적의 도서관'을 유치해 독서 열기를 확산시킨 곳~ 여기는? 평생학습도시, 순천입니다! '미래 인재와 교육'을 주제로 반드시 통하는 이야기 나누겠습니다.


2.[필통톡3-순천] 흐린 날씨에도 지금 이 자리에는 순천지역 관내 15개 고등학교와 14개 중학교 학생들이 함께했는데요. 미처 참석하지 못하셨다면 아쉬워 마세요~ SNS 중계로 현장소식 생생하게 전해 드리겠습니다~


3.[필통톡3-순천] 이주호 장관님은 장관이라는 자리가 분초를 다툴 만큼 바쁘지만 이렇게 현장에서 만나 소통한다는 자체가 기쁨이다, 학생들의 건강한 모습을 볼 때마다 힘이 난다고 전했습니다.


4.[필통톡3-순천] 순천여고 김선구 선생님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교육과정으로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 등 다양한 창의인성교육이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순천시내 고등학교들을 보면 적게는 30개 많게는 70개 동아리를 구성하고 있다고 하네요.


5.[필통톡3-순천] 정부에서도 다양한 진로교육 제도를 만들고 적극적으로 실행하고 있는데요. 고졸자로서 미래를 설계하고 역량을 키우는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교과목으로서의 진로교육 수업 편성. 중교등학교의 진로진학상담교사 배치 등을 꼽을 수 있겠죠.^^


6.[필통톡3-순천] 객석 질문1. 에듀팟이 진로진학에 도움이 되느냐는 질문에 대해 김경섭 입학사정관님은 에듀팟 포트폴리오를 적극적 반영하고 있다는 답변 주셨습니다. 꾸준히 기록하고 활용해서 보물단지를 가꾸어달라는 조언 주셨고요.


7.[필통톡3-순천] 객석 질문2. 봉사활동 경험이 대학진학 학과와 연계되지 않으면 소용이 없느냐는 질문에 대해 이주호 장관님은 어떤 것을 했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했는지, 그 활동을 통해 어떤 점을 느꼈는지가 중요하다는 답변 해주셨습니다.


8.[필통톡3-순천] 객석 질문3. 선생님의 많은 행정업무를 걱정하는 학생 질문에 현장은 웃음바다가 되었습니다. 이주호 장관님은 보조인력 확충. 기능 재조정 등을 통해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집중할 수 있게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는 이야기 해주셨고요.


9.[필통톡3-순천] 김경섭 입학사정관님은 합격자 서류의 특징으로 1. 나열보다는 과정, 경험에 대해 연관성 있게 작성한다. 2. 남과 다른 나를 구체적으로 표현해 자신만의 특별함이 있다는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10.[필통톡3-순천] 김선구 선생님은 순천만 자연 생태관, 천문대 등 지역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해주셨습니다. 특히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순천팔마체육관에서 전라남도 진로박람회도 열릴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진로체험도 하고 진로상담도 받고~


11.[필통톡3-순천] 입학사정관제로 대학에 입학한 서채리 학생은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행동했는지에 따라 자신에게 상과 벌을 주는 방법을 적극 활용했다고 합니다. 학교 내 동아리 활동과 방과 후 활동을 통해 진로를 탐색했다는 이야기도 전했고요.


12.[필통톡3-순천] 마지막으로 2013년 대학입시 수시전형 논술고사가 16일부터 시작될 예정이죠~ 이주호 장관님은 대입 논술과 고교교육과의 연계를 강화하기로 주요 대학 입학처장들과 올 상반기에 협의했다는 소식 전해주셨습니다.


13.[필통톡3-순천] 웃음이 떠나지 않는 분위기~이주호 장관님은 순천 학생들에게 좋은 인상을 받았다. 창의성과 인성을 통해 꿈을 많이 키우고 세계를 감동시키는 인재로 커 나가길 바란다는 말씀 해주셨습니다. /40자 내외 문자후기013-3366-5556


[찾아가는 필통(必通)톡, 8회 순천편] 페이스북 중계 내용



[필통톡3-순천] 경관이 아름답고 생물 다양성이 풍부한 '순천만'으로 유명한 고장. 전국 최초로 '기적의 도서관'을 유치해 독서 열기를 확산시킨 곳~ 여기는? 평생학습도시, 순천입니다!


흐린 날씨에도 지금 이 자리에는 순천지역 관내 15개 고등학교와 14개 중학교 학생들이 함께했는데요. 이주호 장관님은 장관이라는 자리가 분초를 다툴 만큼 바쁘지만 이렇게 현장에서 만나 소통한다는 자체가 기쁨이다, 학생들의 건강한 모습을 볼 때마다 힘이 난다고 전했습니다.


객석과의 대화시간에는 선생님의 행정업무가 많아 학생 진로상담에 집중되지 않는다는 학생 질문에 현장 분위기가 웃음바다가 되었는데요. 이주호 장관님은 보조인력 확충. 기능 재조정 등을 통해 선생님이 학생에 집중할 수 있게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는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김경섭 입학사정관님은 합격자 서류의 특징으로 1. 나열보다는 과정,경험에 대해 연관성 있게 작성한다. 2. 남과 다른 나를 구체적으로 표현해 자신만의 특별함이 있다는 이야기해주셨습니다.


김선구 선생님은 순천만 자연 생태관, 천문대 등 지역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해주셨고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순천팔마체육관에서 전라남도 진로박람회도 열릴 예정이라고 하니 꼭 방문해보세요. 진로체험도 하고 진로상담도 받고~^^ 


입학사정관제로 대학에 입학한 서채리 학생은 계획을 세우고, 행동했는지에 따라 자신에게 상과 벌을 주는 방법을 적극 활용했다고 합니다. 학교 내 동아리 활동과 방과 후 활동을 통해 진로를 탐색했다는 이야기도 전했고요. 


마지막으로 2013년 대학입시 수시전형 논술고사가 16일부터 시작될 예정이죠~ 이주호 장관님은 올 상반기에 대입 논술과 고교교육과의 연계를 강화하기로 주요 대학 입학처장들과 협의를 했다는 소식 전해주셨습니다. 창의성과 인성을 통해 꿈을 많이 키우고 세계를 감동시키는 인재로 커 나가길 바란다는 말씀도 해주셨고요. 


문자후기도 받으니까 많이 참여해주세요~

013-3366-5556 (40자 내외)


찾아가는 필통톡 홈페이지 바로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