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9번째 ‘찾아가는 필통(必通)톡’, 진주에서 열려~ 본문

~2016년 교육부 이야기/주요뉴스('08~'16)

9번째 ‘찾아가는 필통(必通)톡’, 진주에서 열려~

대한민국 교육부 2012. 10. 17. 11:00

아홉번째 ‘찾아가는 필통(必通)톡’, 진주에서 열려

- 10월 16일 이주호 장관과 전문가, 300여명의 학생·학부모와 함께해



교육과학기술부 이주호 장관과 전문가가 지역 중소도시를 찾아 학생․학부모와 교육현안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찾아가는 필통톡’이 10월 16일 오후 3시, 경남 진주교육지원청에서 열렸습니다.


지난 7월, 의정부를 시작으로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보력이 약한 중소도시에서 각종 교육현안에 대해 학생·학부모와 소통하고자 마련된 ‘찾아가는 필통톡’ 시즌3는 이번 진주가 중소도시로 찾아가는 마지막 9번째 방문지입니다.


진주 필통톡은 방송인 서경식씨의 사회로 진행된 『100분 토크』와 EBS 대표 강사의 『멘토타임』으로 진행됐습니다.


『100분 토크』에서는 이주호 장관과 김경섭 단국대 입학사정관, 이성욱 진주고 진로진학상담교사, 경희대 이주언 학생이 패널로 참석해 창의인성교육과 진로교육, 입학사정관제 등 교육현장의 변화에 대해 객석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주요내용으로

- 이주호 장관은 “미래사회는 선도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창의적인 인재가 이끌어 나갈 것” 이라며 미래의 인재상을 소개하고, 이명박 정부 들어 창의인성교육 확대, 진로교육 강화 등 교육현장에서 긍정의 변화가 확산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이성욱 진로진학상담 교사는 산청, 함양 등 경남지역의 역사적·지리적 여건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 및 ‘진주아카데미’ 등 학부모가 활용 가능한 진로정보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 단국대 김경섭 입학사정관은 최근 선발규모가 늘어나고 있는 입학사정관전형과 관련하여 입학사정관의 학생 선발 기준과 전형 준비법 등을 소개해 학생·학부모들의 궁금증 해소에 나섰습니다.

- 이주언 학생은 입학사정관 전형을 준비하면서 겪었던 어려움, 스터디 플래너를 활용한 슬럼프 극복기 등을 객석과 공유하며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값진 조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멘토타임』에서는 EBS 대표강사인 인천 하늘고의 심주석 수학교사가 평소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수학과목에 대한 전략적인 공부법, 자기주도학습법 등의 실전강의와 객석과의 자유로운 질의응답으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진주 필통톡은 진주고, 삼현여고 등 21개 관내 고등학생과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느 지역 보다 뜨거운 참여열기를 보여주며, 전국 구석구석을 순회한 ‘찾아가는 필통톡’의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특히, 이번 중소도시로 찾아가는 ‘찾아가는 필통톡’은 창의인성교육, 진로교육, 고졸취업 등 지역별 맞춤형 주제로 전국의 9개 도시에서 약 3,200여명의 학생·학부모 등과 소통했습니다. 


한편, 오는 10월 30일, 서울에서는 이주호 장관과 서경석씨, 필통톡에 참여한 패널 2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필통톡 소회와 바람직한 정부의 소통방향 등을 논의하는『찾아가는 필통톡, 못 다한 이야기』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필통톡 홈페이지를 통해 참고하시면 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