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위(Wee)닥터’(원격 화상 자문) 시스템 구축 나선다 본문

보도자료

‘위(Wee)닥터’(원격 화상 자문) 시스템 구축 나선다

대한민국 교육부 2018. 12. 30. 22:36



전문가 상담 사각지대에 놓인 학부모, 교사, 학생을 위해 위(wee)닥터 시범사업을 시작합니다.

12-13(목)조간보도자료(위(Wee)닥터(원격 화상 자문) 시스템 구축 나선다).hwp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12월 13일(목)에 전라남도교육청,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열린의사회와 위(Wee)닥터(원격 화상 자문) 시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 날 협약식에는 박백범 교육부 차관, 장석웅 전남교육청 교육감, 랄프 하웁터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사장, 고순동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 고병석 (사)열린의사회 이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협약식 현장에서는 전라남도 신안군 위(Wee) 센터를 연결해 서울에 있는 전문의와 현지 상담교사 간의 원격 화상 자문 시연회가 열렸습니다.


  ‘위(Wee) 닥터’ 원격 화상 자문 시범사업은 정신건강 상담의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전문가의 접근이 어려운 지역에서 생활하는 정서‧심리적으로 불안정하거나 위기상황에 놓인 학생들의 학부모 및 교사‧상담자 등에게 정신과 전문의의 원격 화상 상담‧자문을 제공하고,이후 위(Wee)센터에서 필요에 따라 현지의 병원치료를 연계하거나 지속적인 상담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아울러 본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교육청으로 정신과 전문의가 찾아가는 콘서트를 열어 학부모-학생, 교사-학생간의 다양한 관계개선 방법 등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교육부와 전남교육청은 위(Wee)닥터 시범사업을 총괄 추진하고,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화상 자문 서비스의 개발과 운영을 위한 기술 지원을 하며, ∆열린의사회는 자문의와 시스템 운영 및 위(Wee)센터 교육 등을 포함한 사업 운영을 담당합니다. 올해는 100개소 내외 위(Wee)센터의 희망을 받아 먼저 지원하고,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전국의 위(Wee)센터와 위(Wee)클래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위(Wee)닥터 시범사업과 함께 학생들이 정서‧심리적 측면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며, “위(Wee)닥터 사업 통해 전국의 학생들과 학부모, 교사, 상담자 모두가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습니다.


지역을 불문하고 도움이 필요한 학생이 소외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학생 보호장치 마련을 위한 교육 혁신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장석웅 전남교육감-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