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교육기부로 아이들의 꿈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본문

교육부 소식/공지사항

교육기부로 아이들의 꿈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대한민국 교육부 2019. 2. 28. 11:52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2019년 교육기부 컨설팅단, 체육예술 교육기부 거점대학을 공모합다.


  미래 사회의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사회의 기업, 단체, 공공기관, 대학 등 다양한 교육기부 자원을 이끌어 내어 아이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기 위해 교육기부 사업을 추진·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는 교육기부 저변 확대의 일환으로 사회에 퍼져있는 잠재적 교육기부 기관 발굴,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을 위하여 교육기부 컨설팅단(이하 컨설팅단) 및 체육예술 교육기부 거점대학(이하 거점대학) 공모하고 있습니다.

  접수기간은 2. 27.(수)부터 3. 29.(금)이며, 공모에 관심 있는 대학·기관·단체 등의 사업계획서를 제출받아 서면·전문가 심사를 거쳐 사업단을 최종 선정합니다.

  컨설팅단은 교육기부 기관을 발굴하여 기관 특성에 맞게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지원하는 등 전문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창의융합형, 미래진로형, 문화예술형 등 3개 유형의 사업단을 선정합니다.

  거점대학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교육기부 대학생, 예술인, 생활체육인 등을 발굴하여 학교와 연계함으로써 학교의 체육·예술교육 강화와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지역의 체육·예술 저변확산을 위하여 충청강원권, 전라제주권, 경상권 등의 3개 권역의 거점대학을 선정합니다.

  지난해 교육기부 사업단에서 개발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이 향상되고 진로 탐색의 기회가 확대되는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꿈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미래를 이끌 창의융합인재 양성에 관심 있는 기관(대학·기관·협단체 등)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공고문 : 한국과학창의재단(https://www.kofac.re.kr/) 알림>사업공고 참조

- 접수처 : 한국과학창의재단 사업관리시스템(http://pms.kofac.re.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