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공주교육대학교 총장임용후보자 임용거부 사유와 국정 교과서에 대한 후보자의 개인적 견해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본문

보도자료/설명·해명자료

공주교육대학교 총장임용후보자 임용거부 사유와 국정 교과서에 대한 후보자의 개인적 견해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20. 2. 13. 18:45

공주교육대학교 총장임용후보자 임용거부 사유와 국정 교과서에 대한 후보자의 개인적 견해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교육부 02-13(목) 설명자료] 공주교대 총장임용후보자 제청 거부사유와 국정과교과서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pdf
0.19MB

2020년 2월 13일 목요일 조선일보(곽수근 기자) 등에서 보도된 '前정부 국정 역사교과서 찬성한 탓? 교육부, 공주교대 총장 1위 후보 퇴짜' 보도내용에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동 보도내용에 대한 설명

□ 공주교육대학교 총장임용후보자 임용제청 거부 사유는 절차에 따라 후보자 본인에게 통보(2020.2.13.) 되었습니다.

ㅇ 임용제청 거부 사유와 국정교과서에 대한 후보자의 개인적 견해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 국립대학교 총장 임용은 교육공무원법 및 교육공무원 임용령 등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ㅇ 국립대학은 교육부장관에게 2인 이상의 후보자를 추천하고, 교육공무원인사위원회 자문을 거쳐 교육부장관의 제청으로 대통령이 임용합니다.

ㅇ 이 과정에서, 대학의 교육·운영에 관하여 광범위한 권한을 갖는 고위공직자이므로 ‘7대 비리 관련 고위공직 후보자 인사검증 기준’과 국립대학 총장으로서의 준법정신, 도덕성, 전문성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됩니다.

□ 교육부는 공주교육대학교가 조속히 차기 총장을 선출할 수 있도록 대학과 긴밀히 협조해 나가겠습니다.

※ 설명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