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교육부는 유치원 돌봄, 촘촘히 챙겨 나가겠습니다. 본문

보도자료/설명·해명자료

교육부는 유치원 돌봄, 촘촘히 챙겨 나가겠습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20. 2. 14. 16:44

교육부는 유치원 돌봄, 촘촘히 챙겨 나가겠습니다.


[교육부 02-14(금) 설명자료] 교육부는 유치원 돌봄, 촘촘히 챙겨 나가겠습니다.pdf
0.20MB

2020년 2월 14일 금요일 서울경제(김희원·이경운 기자)에서 보도된 '늘어난 봄방학...유치원 돌봄공백 파장' 보도내용에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동 보도내용에 대한 설명

교육부는 매년 「유치원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 내실화」계획을 통해 유치원 돌봄이 연중무휴(공휴일 제외)로 운영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 유아교육법 제13조에 따라 교육부는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 기본 계획 수립․안내

유치원 방과후 과정은 맞벌이, 저소득, 한부모 가정 등을 대상으로 돌봄을 제공하고 있으며, 방학 중에도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돌봄이 꼭 필요한 유아의 이용 보장을 시도교육청과 함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치원 돌봄을 포함한 방과후 과정 운영은 유치원운영위원회 심의․자문사항으로 돌봄에 대한 학부모 수요 및 의견을 반영하여 운영 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유치원 휴업 등 조치 시에도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치원 긴급돌봄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유치원 긴급돌봄은 유아 및 교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맞벌이 가정 자녀 등 등원이 필요한 유아가 참여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부는 유치원 휴업 시 돌봄이 필요하지만 등원을 희망 하지 않는 유아를 위하여 여성가족부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안내를 통해 돌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육부는 유치원 유아를 위한 돌봄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더욱촘촘히 챙겨 나가겠습니다.

※ 설명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