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전 안내사항, 꼭 알고 가세요!
안녕하세요, 11월 16일 목요일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입니다. 오늘은 수능 응시 전 꼭 확인해야 하는 내용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11월 15일 수요일에 실시되는 예비 소집에 참여하여 수험표를 받고 수험생 유의사항에 대한 안내를 받아야 합니다. 시험 당일 시험장을 잘못 찾아가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시험장 위치와 교통편을 꼭 확인해 주세요!
또한, 수능 당일에는 오전 8시 10분까지 시험실에 입실해야 하는데요. 늦지 않게 미리 출발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합니다.
다음으로, 수능 날 꼭 챙겨야 하는 물품과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을 확인해 볼까요?
가장 중요한 신분증과 수험표는 필수 물품입니다. 잊지 말고 꼭 챙겨주세요! 시계는 시침, 분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전자식 화면표시기가 없고, 결제‧통신기능이 없어야 함)로 준비해 주시고,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과 샤프는 시험장에서 일괄 지급됩니다.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은 무엇이 있을까요? 전자담배, 휴대전화, 스마트 워치나 전자식 화면 표시기가 있고 결제‧통신기능이 있는 시계와 블루투스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입니다. 반입금지 물품을 소지할 경우 부정행위 처리되므로, 깜빡하고 시험장에 가져왔다면 1교시 시작 전 감독관에게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개인 샤프, 볼펜, 연습장, 기름종이, 예비마킹용 플러스펜, 교과서‧참고서 등은 시험 중 휴대할 수 없는 물품이므로 매 교시 시작 전, 가방에 넣어 제출해야 합니다.
이어서, 수능 부정행위 유의사항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시험 종료령이 울린 후 계속해서 답안을 작성 또는 수정하거나,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 또는 교과서, 참고서 등 시험 중 휴대할 수 없는 물품을 소지할 경우 부정행위로 처리되니 주의해 주세요!
4교시 탐구영역 시간에는 본인이 선택한 과목의 문제지만 책상 위에 두어야 하며, 선택과목의 순서를 바꾸어 풀거나 본인이 선택한 과목의 문제지를 동시에 올려두면 안됩니다. 또한, 2선택과목 시간에 1선택과목의 답을 작성하거나 수정하면 부정행위로 간주됩니다.
부정행위로 적발될 경우 당해 시험이 무효가 되며, 부정행위 유형에 따라 1년간 응시자격이 정지될 수 있으니 꼭 유의하세요!
마지막으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당국의 생활 방역 수칙을 꼭 지켜주세요! 코로나19에 확진된 수험생과 의심 증상이 있는 수험생은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며, 각 시험장마다 확진자를 위한 별도의 식사 장소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수능 전 꼭 알고 가야 할 내용을 살펴보았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필수 물품 꼭 챙기고 지각하지 않도록 입실 시간을 확인해 주세요! 최선을 다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며, 앞으로 더 빛날 소중한 존재인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수험생 유의 사항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https://www.suneung.re.kr/sub/info.do?m=010401&s=suneung
※ 위 기사는 2023 교육부 국민 서포터즈의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