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교육의 변화, ‘교육의 미래를 말하다’

대한민국 교육부 2024. 1. 3. 06:10

 

 

[교육부 01-03(수) 석간보도자료] 공교육의 변화 교육의 미래를 말하다.pdf
0.15MB

 

  • 모든 학생을 인재로 키우기 위한 국내·외 공교육 사례 방영`
  • 학교 현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대국민 공감대 형성에 기여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202414()부터 22()까지 교육티브이(교육TV, 교육부 유튜브) 등을 통해 교육의 미래를 말하다프로그램 방영한다.

 

‘교육의 미래를 말하다’ 프로그램은 교육부의 교육 개혁 관련 정책을 알리고 대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교육 대기획-대한민국, 교육이 희망이다.’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학생 한 명 한 명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는 국내·외 다양한 공교육 혁신 사례를 소개한다.


주요 내용은 체육·예술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 기초학력 증진’, ‘공교육의 다양성을 통한 지역주도 교육 및 학생 맞춤형 교육’, ‘해외 공교육 경쟁력 제고 사례등으로 구성되며, 10회에 걸쳐 방영된다.

 

이번 프로그램 방영을 계기로 학교, 교육청 등 지역의 다양한 주체가 협력한 다양성과 자율성 기반의 공교육 혁신 사례를 확인하고, 앞으로 학교 현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령인구 급감, 디지털 대전환, 지방소멸 위기 등 급격한 환경변화 속에서, 사회 난제를 해결하고 미래 사회를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교육부는 2024년에도 교육 개혁을 통해 공교육을 지속 혁신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