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대학의 우수한 연구성과 발굴‧고도화로 기술이전·사업화 활성화한다. 본문

보도자료

대학의 우수한 연구성과 발굴‧고도화로 기술이전·사업화 활성화한다.

대한민국 교육부 2023. 6. 29. 10:51

 

 

[교육부 06-29(목) 석간보도자료] 대학의 우수한 연구성과 발굴.고도화로 기술이전·사업화 활성화한다.pdf
0.32MB

  •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 사업 참여대학 선정결과 발표
  • 지역거점형 8개교, 기술거점형 16개교 선정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와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이광복)은 6월 29일(목),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브릿지 3.0)’ 사업 참여대학 선정결과를 발표한다.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 사업은 대학이 보유한 창의적 자산 중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특허, 기술 등을 발굴‧고도화하여 기술이전‧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지역거점형을 신설하여 지역 내 타 대학, 연구기관, 기업, 지자체와 연계하여 지역특화 산업을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술거점형을 통해 국가전략기술 사업화를 통한 중대형 기술이전(건당 1억 원 이상) 활성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지난 4월 24일(월)부터 5월 26일(금)까지 진행된 참여대학 선정 공모에 총 36개의 대학이 신청서를 제출하였다. 이에 대해 정량 및 정성평가위원회에서 대학의 기술사업화 역량, 기술사업화 조직의 전문성, 기술사업화 전략 등을 평가*하여 최종 지역거점형 8개교, 기술거점형 16개교 총 24개교를 선정하였다.

* 세부평가 지표는 [붙임2] 참조

 

신규 선정된 대학은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총 3년간 교당 평균 7억 원 내외 재정을 지원받아, 기업 수요기반 특허 발굴‧고도화(시작품 제작‧검증), 사업화 타당성 분석, 융복합 기술사업화 기획‧관리, 기술이전‧사업화 전담조직 전문성 강화 등을 통해 대학의 기술이전‧사업화 규모를 키우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최은희 인재정책실장은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특허, 기술이 사장되지 않고 실제 산업체로 기술이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힐 예정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