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교육활동에 대한 배려와 관심, 통화연결음에 담는다 본문

보도자료

교육활동에 대한 배려와 관심, 통화연결음에 담는다

대한민국 교육부 2023. 9. 4. 12:35

 

[교육부 09-05(화) 조간보도자료] 교육활동에 대한 배려와 관심, 통화연결음에 담는다.pdf
0.17MB
1. 최우수상_어린이(남).wav
2.55MB
2. 최우수상_어린이(여).wav
2.55MB
3. 최우수상_청소년(남).wav
2.55MB
4. 최우수상_청소년(여).wav
2.55MB
5. 최우수상_성인(남).wav
2.55MB
6. 최우수상_성인(여).wav
2.55MB

 

  • ‘교권 회복’ 후속 조치, 전국 학교로 통화연결음 배포
  •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통화연결음 공모전’ 수상 결과 발표
  • 총 3종의 통화연결음을 6개 음성(어린이·청소년·성인 남녀)으로 개발, 2학기부터 학교 및 유치원에서 자율적으로 통화연결음 선택·사용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는 ‘교권 회복 및 보호 강화 종합방안’의 후속 조치로 교육활동 보호 인식 제고를 위해 개발한 통화연결음을 9월 5일(화) 전국의 학교로 배포한다.

 

전 국민의 관심 속에서 열린 ‘교육활동 보호 통화연결음 공모전(7.12.~7.23.)’에 총 899편의 공모작이 접수되었고, 이후 두 차례의 심사 과정과 공개 검증을 거쳐 최종 6편이 수상작(최우수1, 우수2, 장려3)으로 선정되었다.

 

수상작 중 3편(최우수1, 우수2)은 총 6개의 음성(어린이·청소년·성인 남녀)으로 개발되어 학교 현장으로 안내되며, 각급학교 및 유치원에서는 학교급 및 학교 구성원의 선호도 등을 고려하여 통화연결음을 자율적으로 선택·사용할 수 있다.

 

선정된 통화연결음은 가르침과 배움이 일어나는 학교 공간의 의미를 되새기며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배려와 관심을 요청하고 있으며, 교직원 보호를 위해 통화 내용은 녹음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최우수상 수상자인 정인화씨(함백고등학교 교사)는 실제 학교 현장에서 근무하면서 교육활동 보호의 중요성을 체감하여 공모전에 참여하였다고 밝히며, 학교가 우리 모두의 소중한 미래라는 점을 강조하였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부모 등이 학교에 전화를 거는 단계에서부터 교육활동 보호에 대한 배려와 관심을 일깨우고 교권 회복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히고, “앞으로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교권 회복을 위한 후속 조치를 조속히 시행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