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지역과 대학 혁신을 이끌 산학협력 우수성과 보러 오세요! 본문

보도자료

지역과 대학 혁신을 이끌 산학협력 우수성과 보러 오세요!

대한민국 교육부 2023. 11. 7. 13:30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산학협력 엑스포는 ‘지역과 함께하는 산학협력, 담대한 혁신의 시작’을 주제로 315개 기관의 산학연협력 우수성과를 공유·확산하고, 지역·기업·대학·연구소 등 지역사회의 협력문화를 조성한다.

 

산학협력 성과전시관에서는 대학과 산업계, 중앙과 지방의 산학협력 지원성과를 볼 수 있으며,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국민도 온라인 전시관*과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전시관**을 통해서 지원성과를 볼 수 있다.

* 엑스포 대표 누리집(https://www.uicexpo.org) : 10월 6일 개시

**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플랫폼 : 11월 8일 개시

 

또한, 대학창업, 산학관 소통 공개토론회, 기술교류 및 설명회, 학생이 참여하는 각종 경진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초중고 학생들이 산학협력 성과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11월 8일(수) 산학협력 엑스포 개막식에는 대학, 기업, 지자체 관계자 등 산학협력 주체가 참여하며, 그동안 현장에서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애쓴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진행한다.

※ 산학협력, 창업, 경진대회 등 10개 분야 총 66점(교육부장관상 62점, 이사장상 4점)

 

한편, 아시아개발은행 관계자 및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 아시아 11개국 공무원이 엑스포에 방문하여 우리나라 산학협력 성과와 혁신 사례를 경험하고, 산학협력 기반 인재양성 및 창업교육 생태계 조성 등에 대해 논의한다.

 

 

나주범 교육부 차관보는 “산학협력 엑스포를 통해 지역과 대학이 함께 혁신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산학협력 축제에 많은 관심 가져 주시고 직접 보고 체험하는 기회를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대학과 산업계, 지역이 협력하여 산학연협력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