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위(Wee) 프로젝트와 함께 위기를 극복했어요! 본문

보도자료

위(Wee) 프로젝트와 함께 위기를 극복했어요!

대한민국 교육부 2023. 11. 24. 13:15

 

  • 제12회 위(Wee) 희망대상 시상식 개최
  • (Wee) 프로젝트를 통해 위기를 극복한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시상
  • 위기극복 우수사례 소개 및 위기극복 방안 공유 등 소통의 장 마련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는 한국교육개발연구원(원장직무대행 임후남)과 11월 24일(금) 서울 중구 로얄호텔에서 ‘제12회 위(Wee) 희망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위(Wee)* 희망대상 시상식은 매년 위(Wee) 프로젝트를 통해 위기 상황을 극복한 학생과 이를 지원한 위 프로젝트 기관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여 확산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이다.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은 위 클래스(학교 단위), 위 센터(교육지원청 단위), 위 스쿨(교육청 단위) 등 학생 상담을 제공하는 위 프로젝트를 통해 학업중단 위기, 교우관계 갈등, 학교폭력 피해 등 위기 상황에 놓인 학생의 학교 생활 적응을 돕고 있다.

* 위(Wee, We+Education+Emotion): 우리들의 감성공간에서 잠재력을 발견하자는 의미

 

이번 희망대상의 수상자 및 기관은 ‘학생 및 상담업무 담당자 부문’에 62명, ‘기관 부문’에 17개 기관이며, 대상에는 교육부장관상, 최우수 및 우수상에는 한국교육개발원장상을 수여한다.

 

시상식 이후에는 ‘학생 및 상담업무 담당자 부문’ 대상을 수상한 학생 9명의 위기극복 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수상 학생들은 교우관계 갈등, 감정조절 어려움, 심리불안·우울증, 학업·진로 고민 등 다양한 위기 상황을 위 클래스와 위 센터에서의 심리상담과 치료를 통해 극복하여 현재는 긍정적인 삶을 살며 미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내용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고영종 책임교육지원관은 “올 한해 학생들이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위(Wee) 프로젝트 담당자 및 기관에 감사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하며, “학생들에게 내실 있는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위(Wee) 프로젝트를 통한 상담·치유 지원을 계속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