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이제, ‘감각놀이터’를 통해 감각적으로 놀아보자! 본문

교육부 소식

이제, ‘감각놀이터’를 통해 감각적으로 놀아보자!

대한민국 교육부 2012. 8. 28. 13:09

이제, 감각적으로 놀아보자~!

- 국립과천과학관,‘감각놀이터’개관 -


국립과천과학관이 10세 이하 어린이들을 위한 전용공간 어린이탐구체험관에 ‘감각놀이터’를 8월 22일(수)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번 체험공간은 기존의 지식 배움형 전시를 넘어서서 문화공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의 방법으로 의미를 재구성해갈 수 있는 체험형 전시를 지향하여 어린이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키려는 의도로 기획되었는데요.



시각, 청각 등 5가지 감각을 적절히 자극하는 놀이를 통해 감각통합과정을 발달시킬 수 있는 ‘감각놀이터’는 공간에 대한 입체감과 위치별로 달라지는 전망 등을 활용한 고난이도 체험공간으로 이루어져 신체의 모든 감각을 활용해야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 감각통합이란?

자신의 신체와 환경으로 주어지는 감각들을 조직화하고 그 환경 속에서 신체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신경학적 과정


이번 ‘감각놀이터’를 기획한 김지하 주무관은 “감각놀이터는 과학관 전시에 대한 기존 틀을 깨는 획기적인 시도이며, 앞으로도 이러한 전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키워주고 감성을 자극하여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융합적인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난이도가 높은 체험공간이므로 36개월 미만 유아들은 입장이 불가하며 10세 이하 어린이들(키 140cm 이하)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감각놀이터’에서 이들과 함께 즐거운 감각놀이를 즐겨보세요!


※ 문의 : 전화 (02)3677-1382, 팩스 (02)3677-140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