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팩토리 :: 「장애학생 행복교육을 위한 현장토론회」개최
 


2013.07.19 11:00 교육부 소식

「장애학생 행복교육을 위한 현장토론회」개최


서남수 교육부 장관,

「장애학생 행복교육을 위한 현장토론회」개최

- 교육부 장관, 일반학교 특수학급 방문 -
 - 제4차 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 수립을 위한 현장의견 청취 -

 

서남수 교육부 장관은 7월 18일(목) 경기도 성남방송고등학교(교장 최은수) 특수학급을 방문하여 장애학생, 학부모, 일반학생, 교사 등 총 200명이 함께하는 「장애학생 행복교육을 위한 현장토론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그 동안 교육부 장관이 특수학교를 방문한 적은 몇 차례 있었지만 장애학생이 통합교육을 받고 있는 일반학교 특수학급*을 방문하여 현장토론회를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전체장애학생 86,633명 중 61,111명(71%)이 일반학교 특수학급 및 통합학급에 재학


「장애학생 행복교육을 위한 현장토론회」제4차 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 추진 과제와 장애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을 주제로 장애학생, 학부모, 교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담당자 등 12명의 토론자들과 200여명의 방청객들이 참여하여 자유로운 토론 및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토론회 주요내용은 장애학생 통합교육, 진로·직업교육, 특수교육교원 법정정원 확보 방안 등 정부와 특수교육현장이 해야 할 일과 앞으로 해결할 과제를 논의하였습니다.


교육부꿈과 끼를 살리고 장애학생의 능동적 사회참여 실현을 위한「제4차 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13~’17)을 수립 중에 있으며, 이번 ‘장애학생 행복교육을 위한 현장토론회’를 통해 특수교육 현장의 요구와 의견을 수렴하여 최종 계획에 반영하여 시행할 예정입니다.
 

 

신고
 


0 Comments 0 Tracbacks

이 글이 속한 카테고리는 교육부 소식 입니다.

 

Leave a Reply

비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