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고입 정보 포털사이트 이용 안내 본문

교육부 소식

고입 정보 포털사이트 이용 안내

대한민국 교육부 2014. 6. 19. 16:20

고입 정보 포털사이트 이용 안내

1. 고입정보포털사이트(http://www.hischool.go.kr)란?

 ❍ 고입정보포털사이트는 고등학교 유형별 입학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2. 고입정보포털사이트에서는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나요?

 ❍ 고입정보포털사이트에서는 고등학교 유형, 고등학교별 입시전형 요강, 시·도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자기주도학습전형에 관한 자료, 고입과 관련된 사이트 등, 고등학교 입학전형 전반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고입정보포털사이트 이용방법

❍ 학생과 학부모:

 1. 고교정보 메뉴를 통해 고등학교 유형을 먼저 파악하고, 진학을 희망하는 학교 유형을 결정합니다. 

 

 2. 학교 유형을 결정했으면 학교정보 조회 메뉴를 통해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학교들을 검색해보고 안내된 학교 홈페이지에 들어가 각 학교에 대한 특성과 교육과정을 파악합니다. 

 

 3. 입시정보 메뉴에서 진학을 희망하는 학교를 검색하여 입학전형 요강을 다운로드 받아 전형 일정과 절차를 확인합니다.

 

 4. 입학전형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을 때에는 Q&A 메뉴를 통하여 질문을 합니다.

 

 5. 원하는 학교에 진학하기 위해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막막할 때에는 해마다 발간되는 자기주도학습 우수사례집을 다운로드 받아 선배들이 어떻게 공부했는지 알아봅니다.


❍ 자기주도학습전형 시행 고등학교 입학담당관 또는 입학전형위원

 1. 시도별 입학전형 메뉴를 통해 시·도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 자기주도학습전형 메뉴에서는 자기주도학습전형 및 고등학교 입학전형 영향평가 매뉴얼, 자기주도학습전형 뉴스레터, 자기주도학습전형 바로알기, 자기주도학습전형 입학담당관 및 입학전형위원 연수 자료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중학교 진학지도 교사

 1. 고교정보 메뉴를 통해 고등학교 유형을 파악할 수 있고, 학교정보조회를 통해 지역과 학교유형별로 학교명단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입시정보 메뉴에서는 시·도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과 전국 고등학교의 입학전형 요강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3. 자기주도학습전형 메뉴의 기본정보 게시판에서는 자기주도학습전형 매뉴얼과 교과별 자기주도학습 전략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4. 자기주도학습전형 메뉴의 홍보자료 게시판에서는 「자기주도학습전형 바로 알기」 홍보브로셔를 통해 자기주도학습전형에 대한 개념과 대상, 절차 등을 파악할 수 있고, 뉴스레터를 통해 자기주도학습전형에 관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자기주도학습전형 연수자료 게시판에서는 중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하는 원격연수「자기주도학습전형 진학 지도의 이해」강좌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6. Q&A 게시판을 통해 입학전형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