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내 마음 속 선생님의 이야기, 함께 나누세요! 본문

보도자료

내 마음 속 선생님의 이야기, 함께 나누세요!

대한민국 교육부 2017. 3. 30. 09:47

내 마음 속 선생님의 이야기,

함께 나누세요!

- 스승 존경 문화 조성을 위한‘2017 내 마음의 선생님사례 공모 -

) --> 

교육부는 320()부터 ‘2017 내 마음의 선생님사례 공모를 실시합니다. 이번 공모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기와 편지’ ‘사진’, ‘만화’, ‘동영상’, ‘선플 달기*등으로 분야를 다양화 하고, 시상 규모 및 참여 이벤트를 확대하여, 국민 누구나 손쉽게 공모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 선플 달기(선생님께 응원 한 마디) 분야는 기프티콘 증정(3만원 상당) 이벤트

인터넷 포털(네이버, 다음) 배너 클릭, 검색창에 내마음의선생님검색어 입력,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서도 공모홈페이지 접속 가능

) --> 

공모 접수는 320일부터 430일까지 공모 홈페이지(www.myssam.kr) 통해 진행되며, 온라인 투표와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58일에 최종 당선작을 발표됩니다.

) --> 

특히, 올해는 515스승의 날기념식과 연계하여 사례발표 등으로 특별 기획하여 진행하며, 공모에서 선정된 사례들은 10월 추석특집 기획프로그램으로 제작하여 방영할 예정이에요.

) --> 

지난해 처음 시작한 내 마음의 선생님공모는 공모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총 48만 명이 접속하고 585편의 다양한 사례가 접수되어 3부작 특집프로그램으로 방영되기도 했습니다.

) --> 

1960년대부터 2000년대 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개인의 삶에 변화를 준 고마운 선생님에 대한 사연이 접수되었고, 국민 참여 온라인투표(좋아요) 결과를 당선작 선정에 반영하여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죠.

) --> 

올해는 지난해 사업 성과를 더욱 발전적으로 확산시켜 연중 스승 존경의 풍토가 조성될 수 있도록 도교육청, 민간기관 및 유관단체 등의 참여와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 --> 

우선, 모든 시도교육청에서 교원치유지원센터 확대 운영하고, 교직 단체와 학부모 단체의 협력을 통해 학생과 교사 간 상호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 낼 예정이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력하여 고맙습니다 선생님! 학생공모*5월부터 이어나갈 계획이랍니다.

한국교육신문, 캠페인 광고 등을 통한 홍보, 스승 존경 캠페인, 사제동행 등

스승 존경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부-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업무협약 체결(’17.2.23.)

) --> 

이준식 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은 스승 존경 문화 조성을 위한 내 마음의 선생님사례 공모에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하며, 앞으로 범사회적인 스승 존경 풍토의 확산을 위해 정부와 민간이 함께 노력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