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일반고 학생의 체계적 진로선택 지원을 위한 지역 단위 『컨소시엄 발대식』 개최 본문

보도자료

일반고 학생의 체계적 진로선택 지원을 위한 지역 단위 『컨소시엄 발대식』 개최

대한민국 교육부 2017. 3. 30. 14:30

일반고 학생의 체계적 진로선택 지원을 위한

지역 단위 컨소시엄 발대식개최

-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일반고 학생의 미래설계를 지원해드립니다 -

) --> 

교육부(이준식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2017.3.24.() 인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일반고 학생의 체계적 진로선택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 단위 컨소시엄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진로체험지원센터를 중심으로 교육청, 지자체, 대학, 교육기관, 민간사업체 등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협력해 일반고 학생의 미래설계를 지원하는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는데요.

2016, 교육부는 일반고 진로선택 지원이라는 사업명으로 4개 지역에서 시범적으로 지역 단위 컨소시엄을 운영했죠.

) --> 

일반고 학생 중 자신의 적성흥미를 찾지 못해 졸업 후 진로 계획이 없거나*, 특성화고 진학에 탈락**해 일반고로 흡수된 학생의 진로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연간 총 389, 학생 15,861명이 참여했습니다.

* 2016 진로교육 실태조사고교 졸업 후 진로 미결정(7.4%) 중 적성 흥미 몰라(39.0%)

** 2015년 특성화고 일반전형 탈락자 15,000여 명

) --> 

또한, 참여 학생의 높은 만족도 및 진로선택에 미친 긍정적 효과에 기반하여 2017년에는 6개 지역으로 확대 운영됩니다.

(프로그램 만족) 97% 이상, (진로에 긍정적 영향) 96% 이상



 

) -->

일반고 진로선택 지원프로그램은 학생의 희망 및 진로 검사결과에 따른 개인 맞춤형 체험을 운영하며, 연속적단계적 진로탐색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 --> 

대학 진학 희망학생은 대학의 전공 및 학과 탐색을, 취업 희망학생은 직업 실무 및 현장 체험에 참여하고, 기초(진단), 심화(체험), 공통교양, 직업현장방문, 진로개발 역량지표검사 등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 --> 

) -->

* (연구 실제 체험) 해당 학과의 교수, 학부대학원생이 체험 프로그램 운영 당시에 연구하는 과제의 내용, 방법, 체계 등을 실제 체험해 보는 과정

) --> 

교육부 진로교육정책과 송은주 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원하는 진로를 걷도록 도와주는 것은 지역사회 구성원 전체의 책무이다.”라고 말했으며, “지역사회가 협력 하여 일반고 학생의 진로선택을 도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