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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교육부 이야기

오늘부터 본격운영, 대입상담콜센터는?

대한민국 교육부 2010. 8. 30. 10:22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전국 16개 시·도교육청은 8월 30일부터 2011학년도 수시·정시모집에 대비한 '대입상담콜센터'를 본격적으로 운영합니다. 

2009.9월부터 현재까지 총 3만여건 상담

대입상담콜센터는 학생·학부모가 전화(T.1600-1615)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상담교사에게 대입 관련 진학·진로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연중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어 왔지만 수시와 정시 모집으로 상담 수요가 급증하는 8월말부터 12월까지는 상담 시간을 늘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됩니다.

대교협 대입총괄센터(연중 상시운영) 모습


대입상담콜센터1600-1615
  09시 ~ 16시 : 대교협 파견교사 및 전문 상담위원이 상담
  16시 ~ 22시 : 전국 시·도교육청의 진학·진로지도 전문 교사가 상담


각 시·도교육청은 진학·진로지도에 전문성이 있는 교사 20명 내외를 선정하여 콜센터 상담교사로 위촉하였으며, 이에 따라 전국에서 총320명의 교사가 상담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학생·학부모가 '1600-1615'번으로 전화하면 일반상담과 진학상담 중 원하는 서비스를 고를 수 있으며, 특히 진학상담의 경우에는 본인의 성적자료를 바탕으로 한 신뢰성 높은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학상담을 위해 학생부 평균 등급, 수능 모의평가 영역별 백분위 성적을 가지고 전화를 하는 것이 좋으며, 학생부 평균 등급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학진학정보센터(http://univ.kcue.or.kr) 정보나눔터의 학생부 성적산출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산출이 가능합니다. 

부산시교육청 대입상담센터(8월말~12월 운영) 모습


 상담전에 준비하세요!
1. 학생부 평균 등급 (http://univ.kcue.or.kr 에서 확인)
2. 수능 모의평가 영역별 백분위 성적

불확실한 사교육시장의 정보에 의존하기보다 공교육 교사들이 제공하는 믿을만한 정보를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교협과 시·도교육청이 함께 운영하는 대입상담콜센터를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화료 부담 Zero
대학진학정보센터에 접속하시면 전화를 드리는 '원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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