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과학의 날, 애완용 장수풍뎅이 무료 분양 본문

~2016년 교육부 이야기

과학의 날, 애완용 장수풍뎅이 무료 분양

대한민국 교육부 2009. 4. 8. 16:36

장수풍뎅이의 위풍뎅뎅(?) 한 위용. 한 마리쯤 가지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것도 무료로 말이죠. 


2009 과학의 날(4월 21일)을 맞이하여 살아있는 장수풍뎅이(Allomyrina dichotoma) 성충과 애벌레를 체험틀에 전시하고 관람객이 직접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장수풍뎅이 체험전』이 4월 21일부터 26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 곤충생태관에서 개최됩니다.

장수풍뎅이는 한국에 서식하는 풍뎅이류 곤충 중에서 가장 크며 수컷 머리가 마치 장수가 투구를 쓰고 있는 특이한 모양을 지니기 때문에 애완용으로 널리 사랑받는 곤충이란거 알고 계시나요?

이번 행사는 장수풍뎅이 생활사, 성장 단계별 몸의 형태 변화, 암수 번데기방의 모양과 차이점, 사육 방법 등 여러 사진 자료와 함께 곤충생태 전문가의 심층해설(일 2회 : 11시, 15시)도 실시하여 관람객에게 흥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과학의 날 당일(4월 21일)에는 오후 3시 30분부터 장수풍뎅이 애벌레 500마리를 현장 관람객에게   선착순 무료로 나눠 줄 예정이니까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앞으로도 과천과학관은 다양한 곤충생태 체험전을 마련하여 관람객이 즐기면서 배우는 에듀테인먼트의 장을 구현할 야심찬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