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방과후학교 정보’ 손쉽게 확인하는 포털 개통 본문

교육부 소식

‘방과후학교 정보’ 손쉽게 확인하는 포털 개통

대한민국 교육부 2012. 10. 12. 10:15

방과후학교 정보?!

한 곳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 방과후학교 포털시스템 (afterschool.go.kr) 개통 -



교육과학기술부는 방과후학교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방과후학교 포털시스템이 2012년 10월 12일 개통한다고 밝혔습니다.  


방과후학교 포털시스템은 전국 시·도교육청 단위로 흩어져있는 방과후학교 관련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공간으로 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축되었습니다. 


이에 교과부, 시·도교육청, 단위학교 등에서 인증한 추천 강사, 추천 프로그램 정보가 제공되며 돌봄교실 및 지역아동센터의 위치정보가 지도와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삼성 드림클래스, 현대 온드림스쿨 등의 교육기부 단체와 언론기관 및 대학주도 (예비)사회적기업이 참여하는 방과후학교 사업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방과후학교 포털시스템의 주요 기능은 맞춤 검색기으로 사용자들은 과목, 주제, 지역 등의 조건을 설정하여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단위학교와 방과후학교 강사를 간편하게 연계시킬 수 있도록 방과후학교 강사 구인·구직 기능도 제공됩니다.        


교과부는 방과후학교 포털시스템을 통해 정보제공이 강화되어 수요자의 선택기회가 확대되고, 우수 인적자원과 민간자원의 방과후학교 참여가 촉진되어 학교에서 다양하고 질 높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