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본문

교육부 소식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대한민국 교육부 2012. 11. 23. 09:30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개최

- 기관 단체별 우수 프로그램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 제공 - 


교과부와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 교육청,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공동 주관으로 2012. 11. 23(금) ~ 25(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및 무역전시관 일대에서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박람회는 “인생 100세, 일과 학습의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주제로 90여개 지자체를 포함한 총 190여개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 등이 참가하여 우수한 프로그램 전시 홍보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됩니다.


또한, 국제학술대회, 시·도교육감협의회, 전국평생학습도시 최고지도자협의회, 대담콘서트, 평생학습프리마켓, 동아리 작품전시 및 사례발표 등 다양하고 풍성한 부대행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대담콘서트]

• 일시/장소 : 2012.11.23(금)~24(토) / 대전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2F)

• 참석 : 고도원(작가), 이원복(교수, 만화가), 에드워드 권(요리연구가)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우리나라의 평생학습 발전에 크게 기여한 개인, 단체, 기관 등에 시상하는 제9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시상식과 평생교육유공자 시상식(폐막식)을 행사 중에 개최함으로써 우수 평생학습 사례를 체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극대할 계획입니다.


교과부는 생 100세 시대, 학습-일-복지의 통합적 구현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문제가 핫이슈로 떠오르는 시점에서, 이번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가 일과 학습의 구도 속에서 평생학습의 지평을 넓히고, 평생학습을 인생 100세 시대의 융합적 해법으로 제시할 수 있고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나아가 학습을 통한 새로운 일거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홈페이지 바로 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