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으로 세상을 품다!

수학교사들의 축제, 제2회 수학교사 한마당 개최

교육부(장관 황우여)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수학교육의 변화와 다양한 시도에 대한 공감대 확산 및 교사의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제2회 수학교사 한마당'를 개최합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수학으로 세상을 품다!'라는 주제로  수학이 국가 경쟁력의 기반임을 강조하고 2014 세계 수학자대회*(SEOUL ICM 2014)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 2014 세계수학자대회(8.13~8.21, 서울 코엑스)는 전 세계 수학자 5,000여명이 참석하는 기초과학 분야 최대의 국제학술대회임

  

8월 11일(월)부터 14일(목)까지 3박 4일간,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에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682명의 초등학교 교사 및 중‧고등학교 수학교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다양한 강연과 토론을 펼칠 예정입니다.

 

기조강연에서는 하승열 서울대 교수를 비롯하여 세계수학자대회에 참석하는 저명한 국내외 수학교육자와 교사가 함께 수학교육의 변화에 대한 토론을 나눌 예정입니다.

  

분과강연에서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수학교육 연구 자료, 시‧도교육청의 교사연구회 개발자료 등 우수 연구 성과물을 발표하고 사례를 공유하며, 특히, 수학 수업 개선을 위해 17개 시‧도교육청의 수학수업 명인들이 교사들에게 수학 수업 방법에 대한 강의를 할 예정입니다.

 

소통시간에는 주제별, 지역별, 학교급별 등 자율적 토론 모임을 통해 참가 교사들이 수학교육과 수업 변화의 필요성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교육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가경쟁력의 기반인 수학의 중요성을 확산시킴으로써 수학교육의 질적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