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영국 친구 토리에게 전하는 반크 문화 꿈날개 본문
영국 친구 토리에게 전하는 반크 문화 꿈날개
해외펜팔, 어렵지 않아요!
해외펜팔, 많이 들어보셨죠? 해외펜팔이란 외국인들과 친구가 되어 서로 소통하고 편지를 주고받는 것을 말합니다. 형태에 따라 E-pal과 스네일 메일로 나눌 수 있는데요, e-pal은 이메일을 통해 편지를 보내는 것이고, 스네일 펜팔은 손편지와 작은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펜팔입니다. 해외펜팔은 외국인 친구를 사귀고 소통하며 영어공부도 할 수 있고, 한국 홍보도 할 수 있다는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펜팔 사이트뿐만 아니라 각종 SNS를 통하여 연락할 수도 있어 외국인 친구와 소통하기가 편리합니다. 각양각색의 해외펜팔의 매력,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편지와 선물을 주고받아요.
‘해외펜팔‘이라고 하면 단순히 인터넷을 통한 펜팔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손편지를 서로 교환할 수 있는 ‘스네일 메일’이 있습니다. 저는 외국인 친구와 친해져 서로 신뢰를 갖게 될 즈음, 생일 선물이나 크리스마스 선물을 교환하기 위해 스네일 메일을 시작했습니다.
스네일 메일을 하면 단순히 인터넷을 통해 딱딱한 문자로 이야기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손글씨로 편지를 쓰고 직접 그린 그림도 보낼 수 있습니다. 과자나 펜시 용품은 거부감 없이 쉽게 교환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알리는 액세서리나 지도, 엽서, 책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답장을 받기 위해서는 인터넷보다 더 긴 시간을 기다려야 하지만, 외국인 친구의 정성과 마음이 담긴 편지와 선물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기다리는 시간은 즐겁기만 합니다.
반크 꿈날개 한국홍보물
외국인 친구에게 보낼 수 있는 선물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우리나라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친구라면 반크(VANK) 꿈날개 선물을 보내주면 좋아할 것입니다. 꿈날개는 21세기 세계 속 내고장과 대한민국의 꿈을 형상화하여 반크에서 제작한 한국홍보자료입니다.
반크 꿈날개는 역사, 영토, 문화, 내고장 꿈날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역사 꿈날개는 고조선부터 현대까지의 대한민국의 역사를 바르게 알릴 수 있는 자료입니다. 영토 꿈날개는 일본의 일본해 명칭과 독도영유권 주장에 대응하기 위해 제작된 자료로, 우리의 동해와 독도를 세계인이게 친근하게 알릴 수 있는 한국홍보자료입니다. 문화 꿈날개는 한국의 전통, 관광, 음식 등 한국 문화를 담은 자료입니다. 그리고 내고장 꿈날개는 디자인 도시 서울, 청주의 직지, 경남도의 이순신 등 세계 속에 내고장을 대표할 수 있는 컨텐츠를 형상화한 자료입니다.
이 꿈날개들은 반크 21세기 광개토대왕 꿈날개 프로젝트 홈페이지(http://wings.prkorea.com)에서 신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반크 21세기 광개토대왕 꿈날개 프로젝트 홈페이지(http://wings.prkorea.com)]
반크 꿈날개 신청, 이렇게 해요
◆ 홈페이지 가입하기
반크 21세기 광개토대왕 꿈날개 프로젝트 홈페이지(http://wings.prkorea.com)에 가입한 후 ‘광개토대왕 신청’을 클릭합니다. 광개토대왕에 대한 소개를 읽은 후, 왼쪽에 있는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각 꿈날개에 대한 소개를 읽고 특징을 숙지한 후, 자신이 원하는 꿈날개를 선택합니다.
◆ 꿈날개 신청하기
저는 우리나라의 문화에 관심이 많은 영국 친구 토리에게 보내주기 위해 문화 꿈날개를 선택하였습니다. 어떤 꿈날개를 받을지 선택하면, 지원계기 및 활동계획을 상세히 작성하고 세계속에 한국을 알리는 일의 중요성과 60억 세계인에게 한국을 알리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작성한 후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광개토대왕 신청이 승인되면 반크 꿈날개가 무료로 배송됩니다.
반크 꿈날개 신청, 어렵지 않죠? 간단하게 신청하고 우리나라의 문화, 역사, 영토 이야기가 담긴 알찬 자료 받으세요! 정확한 정보가 담겨있고 외국인을 위한 영어 번역도 있어서 효과적이고 유용한 자료입니다.
◆ 꿈날개 이용하기
저는 문화 꿈날개를 받아 외국인 친구에게 소포로 보내주었습니다. 문화 꿈날개 소포에는 각종 지도와 스티커, 엽서, 카드, 노트 등이 있어서 우리나라의 문화를 알리는 역할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유용하게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 구성이 정말 알차고 양도 많아서 외국인 친구가 이 자료들을 통해 다양한 문화와 지식을 접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었습니다.
각 자료에는 영어로 번역된 글이 있어서 외국인 친구가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지 않을까하는 걱정을 덜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반크 꿈날개 자료에는 많은 외국인들이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이 영어로 번역이 되어 있습니다.
이 자료들을 소포로 보내야 하기 때문에 따로 봉투를 만들어 그 안에 반크 꿈날개 자료들과 이 자료들을 설명하는 간단한 편지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우체국에서 영국으로 소포를 보냈습니다. 영국 친구 토리가 정말 좋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국이 알려지는 요즘
한류의 열풍으로 우리나라가 많이 알려지고,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에 관심을 갖고 한국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합니다. 이러한 외국인들에게 '해외펜팔'을 통해 한국을 제대로 알릴 수 있는 홍보물을 전하는 것은 정말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외펜팔이 딱딱하고 어려운 것만은 아닙니다. 학교 친구를 사귀는 것처럼 외국인 친구를 사귀는 것입니다. 이렇게 사귄 외국인 친구들과 서로 소통하며 이야기하고 교류하는 것이 바로 해외펜팔입니다. 해외펜팔을 하면서 친구관계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알린다면 더 좋겠죠? 이번 기회에 해외펜팔을 통해 외국인 친구도 사귀고, 한국 홍보도 하고, 자신의 영어 실력도 향상시켜보는 건 어떠신가요?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영학 준비학생들이 미래의 직업세계를 직접 경험해보다! (0) | 2015.02.13 |
---|---|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0) | 2015.02.12 |
옛 고을 '한양', 아픔의 '경성', 아름다운 '서울' (0) | 2015.02.09 |
DCT-B 동아리가 소개하는 공부법으로 우리 모두 DCT해요! (0) | 2015.02.04 |
힘내라 청춘! 삼성의 열정락서란? (0) | 2015.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