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세계교육포럼] 한국-아제르바이잔, 직업교육 및 유학생·교수 협력 확대 본문

보도자료

[세계교육포럼] 한국-아제르바이잔, 직업교육 및 유학생·교수 협력 확대

대한민국 교육부 2015. 5. 21. 10:24

한국-아제르바이잔, 

직업교육 및 유학생·교수협력 확대


 

 

지난 5월 20일 황우여 부총리는 2015 세계교육포럼에 참석한 아제르바이잔 교육부장관(미카일 자바로프, Mikayil Jabbarov)을 만나 양국간 교육분야를 중심으로 한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번 협의를 통해 한국과 아제르바이잔의 직업교육 분야 교류가 확대되고요. 유학생이나 교수 등의 교류도 늘리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 2008년 1월 체결된 '한-아제르바이잔 교육협력약정'을 발전시켜 협력 강화를 위한 협정 체결에 대해 논의했어요.

 

 

 

 

아제르바이잔 교육부장관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KRIVET) 등 한국의 교육기관들이 적극적으로 아제르바이잔의 직업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황우여 부총리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을 중심으로 한국의 성공적인 직업교육 경험을 아제르바이잔에 전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어요. 아울러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된 아제르바이잔의 제2차 교육개혁을 위한 국가전략의 일환으로 아제르바이잔의 학생과 교수들의 한국 방문 확대를 요청했습니다. 

이에 대해, 황우여 부총리는 “아제르바이잔의 교수와 학생들이 한국전쟁 이후 급속한 발전을 이룬 한국교육의 성공적 경험과 기술 등을 배울 수 있도록 한국과의 교류를 활성화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