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인명여자고등학교, 제28회 학부모총회 실시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인명여자고등학교, 제28회 학부모총회 실시

대한민국 교육부 2016. 5. 4. 12:02

인명여자고등학교, 제28회 학부모총회 실시



인명여자고등학교는 지난 2016년 3월 18일 오후 2시, 본교 강당에서 학부모총회를 진행했습니다.

​행사당일 약 1000여명의 학부모가 1시 30분부터 본교 운동장에 차를 가득 주차했고, 모두 교육을 향한 뜨거운 열기로 가득찼습니다. 이 날, 본교 학생들은 5교시부터 6교시까지 40분 단축수업을 했고, 3시 20분에 마쳐서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해마다 돌아오는 3월달의 학부모총회는 자녀가 재학중인 학교의 운영상황 및 교사소개, 교과과정, 학교특색 등을 설명하는 날입니다. 인명여자고등학교 교장은 인명여자고등학교만의 특색인 "송림학사"운영에 대해 설명을 했고, 이는 학부모들 역시 모두의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인명여자고등학교 학부모총회에 참여한 1학년 학부모, 김예분씨는 "보통 인천에 있는 일반고에는 기숙사가 없는걸로 알고있는 데, 인명여자고등학교만의 엘리트들을 위한 기숙사운영이니 학부모들은 관심이 많습니다."라며 "우리아이가 꼭 기숙사에 들어가서 마치 특목고에 다니는 학생들처럼 기숙사에서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대학에 진학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라는 소망을 전했습니다.

인명여자고등학교의 기숙사, 송림학사는 1학년 전교 20등, 2학년 전교 20등, 3학년 전교20등안에 드는 학생들만을 기준으로 모아놓은 형태이며 흔히 인명여자고등학교 내에서는 "송림학사만 들어가면 인서울은 확정."이라는 소문이 돌 정도로, 본교 송림학사의 인기는 대단했습니다.


인명여자고등학교 학부모총회 2016년 3월 18일 오후 2시.  (사진=교육부블로그기자단 박은진기자)

학부모총회는 총 2부로 구성되어, 1부는 교장선생님의 말씀 및 학교의 전반적인 운영상황 등을 설명하는 시간이었고, 2부는 각 학급에서 자녀들의 담임선생님과의 면담이 이루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인명여자고등학교 교장 안상수씨는 최근 3년간의 대학진학결과를 설명하고, 본교의 전반적인 운영실태 및 장학제도, 교내대회, 외부와의 협력 등을 1000여명의 학부모앞에서 설명했습니다.

본교 교감은 1000여명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유인물을 배부했고, 학부모들은 제공된 의자에 앉아서 교장의 설명을 들었습니다. 

2부에서 각 학급에 약 10여명의 학부모와 담임선생님이 만났고, 각 학급에서 학급의 전반적인 운영상황과 학업성적, 진로코칭 등을 이야기했습니다.​


인명여자고등학교 학부모총회 (사진=교육부블로그기자단 박은진기자)


인명여자고등학교 제 28회 학부모총회를 하며 행사에 참여한 성인옥씨는 "우리아이의 마지막 학창시절이 될 고등학교 시절에 학부모가 되어 아이의 진로에 대해 탐색해볼 수 있어서 행복했다."며 항상 매년 마련되는 학부모총회가 반갑다고 전했습니다. 인명여자고등학교는 인천내 일반고교중에서도 대학진학결과가 우수한 학교에 속합니다. 인명여자고등학교의 교육실적 및 교육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했습니다.


학부모총회, 모든 학부모가 모여서 자녀의 진로를 함께 탐색해보는, 입시를 함께 알아보는 그런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