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이준식 부총리, 2017 아시아대학 총장회의 참석 본문

보도자료

이준식 부총리, 2017 아시아대학 총장회의 참석

대한민국 교육부 2017. 3. 29. 18:23

이준식 부총리,

2017 아시아대학 총장회의 참석

- 4차 산업혁명 대비 대학의 중요성과 적극적인 지원 의지 밝혀 -

) --> 

이준식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315() 울산대학교 국제관에서 열린 ‘2017 아시아대학총장회의(Asia Universities Summit)’ 개회식에 석했습니다.


이번 회의는 고등교육평가기관인 THE(Times Higher Education, 이하 THE) 주최하고 울산대학교와 울산광역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강력한 산학동맹 구축을 통한 미래 창조'라는 주제 하에 해외 23개국 65개 대학, 국내 21개 대학 등 총 86개 대학 총장 및 간부, 연구기관 책임자, 경제계 리더 등 221명이 모여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THE는 영국에 위치한 고등교육평가기관으로 ʹ04년부터 매년 세계 및 아시아 대학의 경쟁력을 평가하여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 --> 

이준식 부총리는 환영사에서 이번 회의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대학교육 산학협력이 나아가야 할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 대학의 자율적인 교육 혁신을 촉진하는 데 필요한 지혜를 모으 귀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또한 정부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대학이 자율성과 다양성을 기반으로 교육혁신과 산업발전에 앞장서고 미래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습니다.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