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팩토리 :: [해명자료] ‘일본의 역사왜곡 축소 소개한 교육부’ 보도는 사실과 달라
 


[해명자료] ‘일본의 역사왜곡 축소 소개한 교육부’ 보도는 사실과 달라


 

 

일본의 역사왜곡 축소 소개한 교육부보도는 사실과 달라

 

 

 

세계일보는 아시아역사연대의 주장을 인용하여 이번 일본 검정통과 교과서에위안부 강제동원에 관한 서술이 사라졌음에도 불구하고, 교육부가 일본위안부강제성 등 대체로 현행 기술 내용을 유지했다고 평가하였으며 1228 일본군 위안부합의와 관련 한국 측 입장이 많이 반영된 것처럼 소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교육부는 일본 검정통과 교과서에 대해 일본의 역사왜곡과 독도 영주권 침해 등에 대해 강력히 규탄하는 대변인 성명을 발표하고, 도교육 및 일본군위안부교육을 강화하는 등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일본군 위안부강제동원에 관한 서술이 사라졌다는 주장과 관련하여 교육부는 실교출판, 산천출판 등의 교과서에 일본군위안부강제성 관련 기술 내용보도 참고자료에서 제시하였으며, 1228 일본군위안부합의내용 기술과 관련해서는 1228 합의 내용을 기술한 7 교과서 서술 내용을 보도참고자료있는 그대로 제시하였습니다.

 

향후, 교육부는 일본 검정통과 교과서 전체에 대해 정밀분석실시하고, 역사왜곡 및 영토주권 침해 사항에 대해 강력히 시정요구 등 일본이 그릇된 역사관을 합리화 하고 대한민국 영토주권을 침해하는 어떠한 행위에 대해서도 단호히 대처해 나아갈 것입니다.

신고
 


0 Comments 0 Tracbacks

이 글이 속한 카테고리는 보도자료/초중고교육 보도자료 입니다.

 

Leave a Reply

비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