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독도 수호에 앞장서는 독도교육실천연구회 25개팀을 선정했어요 본문

보도자료

독도 수호에 앞장서는 독도교육실천연구회 25개팀을 선정했어요

대한민국 교육부 2017. 5. 25. 15:57

독도 수호에 앞장서는

독도교육실천연구회 25개팀을 선정했어요

- 가슴으로 느끼며, 머리로 이해하고, 몸으로 행동하는 독도교육 추진! -

) --> 

) --> 

교육부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413() 전국 현장 교사들로 구성된 독도교육실천연구회 25개팀을 선정발표했습니다.

) --> 

독도교육실천연구회 지원 사업은 일본이 학습지도요령 교과서에 우 고유의 영토인 독도를 일본 영토로 명기하는 등 잘못된 주장을 계속함에 따라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학습공동체를 조직하고, 학생 활동 중심의 독 교수학습자료를 개발하여 학생들과 함께 독도를 체험함으로써, 우리 학생들이 지식 위주의 독도교육에서 벗어나 가슴으로 느끼며, 머리로 이해하고, 몸으로 독도 사랑을 실천하자는 목적에서 추진되었는데요.

) --> 

이번에 선정된 25개 독도교육실천연구회는 세종교육청(주관교육청)에서 전국단위 공모와 선정 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되었고, 이 중 경남독도연구회는 독도교육주간 이렇게 운영해보아요!’주제로 하여 학교급별 맞춤형 독도교육 정책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죠.

) --> 

또한 경기독도공감연구회는 평화를 배우는 교실, 독도를 주제로 하여 영토를 둘러싼 이웃 나라와의 갈등 대신 화합과 번영의 과제(아젠다)를 제시할 수 있는 독도교육과 평화교육의 새로운 융합 모델을 개발할 예정으로, 경기독도공감연구회 회장(고잔고등학교 교감 양일환)우리 연구회가 선발되어서 매우 기쁘며, 학생들이 독도교육을 통해 동북아지역의 평화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새로운 시도를 해 보고 싶다.” 포부를 밝혔습니다.

) --> 

독도교육실천연구회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하고, 독도 탐방과 같은 현장성 있는 연수 과정을 운영하여 연구회 활동의 전문성을 높여 나갈 예정인데요.

) --> 

11월에는 25개 연구회 전체가 참여하는 성과발표회를 개최하여 우수 연구 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연구 결과물은 에듀넷 누리집(www.edunet.net)에 탑재하고, 우수연구회 회원에게는 장관 표창도 할 계획이에요.

) --> 

이준식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일본의 계속되는 독도 도발에 대해 독도가 우리의 소중한 고유의 영토임을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였으며, 학생을 가장 잘 이해하는 학교 현장 교사들이 독도에 대한 열정으로 구성한 독도교육실천연구회는 학생의 눈높이를 반영한 활동과 체험 중심의 실천적 독도교육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