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체육특기자 대입의 모든 것, 체육특기자대입포털 서비스 오픈 본문

보도자료

체육특기자 대입의 모든 것, 체육특기자대입포털 서비스 오픈

대한민국 교육부 2017. 9. 8. 11:08


 체육특기자 대입의 모든 것,

체육특기자대입포털 서비스 오픈

-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

종목별, 대학별, 전형별 체육특기자 대입 정보 제공 -

 

대학운동부를 운영하는 전국 94개 대학 총장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KUSF)는 지난 8 25 체육특기자대입포털을 오픈하고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체육특기자대입포털이란 무엇일까요? 바로, 체육특기자를 선발하는 전국 대학의 입시정보를 종목별, 대학별, 전형 요소별로 확인 할 수 있는 포털 서비스랍니다! 2018학년도에 체육특기자를 선발하는 104개 대학의 체육특기자 대입 정보를 제공합니다.

 

체육특기자대입포털은 지금까지 종목별 체육특기자 선발 대학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길이 없어 답답했던 학생선수와 학부모의 불편함을 확실하게 해결했는데요. KUSF가 체육특기자 2016년부터 주최하는 체육특기자 대입정보설명회에서 가장 많이 나왔던 종목별 선발 대학 정보 제공이라는 현장의 요구사항을 반영 종목별 검색’, ‘대학별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별 경기실적에 따라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형별 검색 서비스를 통해 효과적인 입시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지난 8 25일 서비스 오픈 이후 현장의 반응도 뜨거운데요. 체육특기자 대입을 준비 중인 고등학교 축구부 학생선수는 수많은 대학의 체육특기자 전형 중 어떤 전형이 유리한지, 또 어떤 서류들을 준비해야 할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며 포털 활용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오는 9월 시작되는 2018학년도 대학입학수시전형을 앞두고 체육특기자로 진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선수와 학부모의 활용도가 클 것으로 기대됩니다.

 

체육특기자대입포털 ‘info.kusf.or.kr’로 접속하거나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체육특기자대입포털로 검색하여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접속할 수 있답니다!

 

 

그럼, 체육특기자대입포털에 대해 좀 더 알기 쉽게 카드뉴스로 만나볼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