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우리 지역 진로체험, 주인공은 나야 나! 본문

보도자료

우리 지역 진로체험, 주인공은 나야 나!

대한민국 교육부 2017. 10. 18. 19:20




우리 지역 진로체험, 주인공은 나야 나!

- 2017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 공모전 개최 -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2017년도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국의 초고 학생 및 교사, 컨소시엄(체험처)을 대상으로 9 29()부터 11 3()까지 2017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그럼 공모전 개요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 접수 17년 9월 29() ~ 11월 3() / (발표) 11월 20()

 부문 

① 학생 나의 진로체험 후기 (UCC/웹툰/포토툰 등 자유)

② 교사 사후 교육자료 (PPT, 한글파일)

③ 컨소시엄(체험처) : 사전 교육용 콘텐츠 (UCC)

 시상규모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3개 등 총 51


 

이번 공모전은 2년차를 맞이한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 사업에참여한 학생, 교사, 컨소시엄(체험처)별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전국에 공유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실제 진로체험 활동을 하고난 후의 생각도 나눠보기 위해 실시하는데요.

 

공모는 학생부문 나의 진로체험 체험후기, 교사부문 사후 교육자료, 컨소시엄(체험처)부문 사전 교육용 콘텐츠등 총 세 부문으로 진행됩니다.

 

 

학생부문은 프로그램 참여 소감과 체험 전후의 긍정적 변화 과정 등을 ‘UCC, 웹툰*, 포토툰**, 카드뉴스 등으로 자유롭게 제작하여 초고 학생 누구나 응모할 수 있는데요.

* (web)과 카툰(cartoon)의 합성어로 온라인용으로 만든 만화

** 사진을 이용해 만든 만화

 

교사부문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고 교사가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실시한 사후활동 교육자료와 구체적인 사례를 공모합니다.

 

컨소시엄(체험처)부문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124개 컨소시엄기관(지자체, 기업, 대학, 진로체험지원센터 등)을 대상으로 실제 프로그램 운영 사례와 체험 전 학생의 진로 탐색 및 설계를 돕기 위해 개발한 교육용 콘텐츠를 공모합니다.

 

공모 접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해당 페이지에 업로드하는 인터넷 접수 또는 우편 접수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 분야별 세부 내용과 서식은 홈페이지(www.careerlac2017.com) 내 참조

 

이번 공모에서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3,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 48개 등 총 51개의 상이 수여되며, 대상 및 최우수작은 2017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 성과 보고회*에서 시상하고, 시상자는 TED식으로 자신의 공모작품을 참석자 앞에서 발표합니다.

* 2017.11.30.() 09:00~12:30, 서울대학교 호암 교수회관

 

공모된 모든 작품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와 교육부 SNS를 통해 소개하고, 추후 2018 진로교육 온 마을 공동체 페스티벌*(가칭)의 한 코너에 전시되어 전국에 홍보될 예정입니다.

* 2018. 1. 9.() ~ 10.(), 서울 KOEX에서 개최 예정

 

김상곤 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은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들이 우리 아이들의 진로탐색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힘을 합치고 있고, 이를 실현하는 마을공동체가 하나둘씩 구축되고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교육부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진로체험기관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는 등,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아래 공모전 포스터 포스터도 참고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