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초등 돌봄 본격 확대를 위한 현장 소통 본문

보도자료

초등 돌봄 본격 확대를 위한 현장 소통

대한민국 교육부 2018. 6. 20. 15:13

대전 글꽃초등학교 돌봄교실 및 방과후학교 현장을 찾았습니다.

 

05-30(수)석간보도자료(초등돌봄 본격 확대를 위한 현장 소통).hwp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529() 오후 2시 대전 글꽃초등학교(중구 문화동 소재)에서 원활한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운영을 위해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44일 문재인 대통령의 온종일 돌봄정책 발표 이후, 교육부는 온종일 돌봄 생태계 구축 선도사업 공고(5.4.), KB금융그룹과 초등돌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5.14.), 돌봄교실 확충(2018700)을 위한 시설비 210억 원 추경을 확보(5.21.)했으며, 그간 추진한 초등돌봄 정책에 대한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향후 돌봄교실 확대 및 내실화를 위해 필요한 정책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습니다. 간담회에는 박춘란 교육부차관과 대전광역시교육청 관계자, 대전 글꽃초 교사방과후학교강사돌봄전담사 및 학부모가 참석했습니다.
 
  박춘란 교육부차관은 글꽃초등학교의 돌봄교실과 방과후학교 수업을 참관하고, 운영상 어려운 점과 제안 사항을 경청했습니다. 특히 참석자들은 돌봄이 필요한 모든 아이에게 공적인 돌봄을 지원하기 위한 초등돌봄 확대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돌봄교실 확충 및 내실화를 위해 학교 현장에 필요한 지원과 정책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습니다.
 
  박춘란 교육부차관은 초등돌봄교실과 방과후학교 정책은 학생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특기적성 계발을 통한 성장을 돕고 학부모의 양육 부담은 줄게 하여,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정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언급하며, “앞으로도 현장과 소통하면서, 추경의 조속한 집행과 KB금융그룹 기부금 활용을 위해 교육청과 협력하여 학생학부모에게 더욱 감동을 줄 수 있는 돌봄교실을 확대내실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범정부 공동추진단은 지역의 특성에 맞게 초등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모델 발굴을 위해 온종일 돌봄 생태계 구축선도사업 선정 지역을 6월 말 발표하고, 향후 모범사례(Best Practice)로 발전확산하기 위해 3년간(2018~2020) 지원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