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지역순회 「국민대토론회」, 의제토론 온라인 플랫폼을 개통합니다.

 

20180624_[보도자료] 공론화 의제 국민 토론 본격 시작(배포용).hwp

 

  대입제도 개편 공론화위원회(위원장 김영란)는 지난 620일 발표된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공론화 의제에 대한 국민적 이해를 높이고 폭넓은 국민 의견수렴을 위해, 4개 지역 순회 국민대토론회를 개최하고 온라인 국민소통플랫폼도 개통 운영합니다.

 

국민대토론회

  626일부터 710일까지 4회에 걸쳐 지역 순회로 개최되는 국민대토론회는 공론화 의제(시나리오1~4)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고 활발한 토론을 통해 사회적 숙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국민대토론회에서 수렴된 국민의견은 향후 시민참여단에 숙의 자료로 제공됩니다.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는 대입제도 및 공론화 의제 소개, 4개 공론화 의제별 발제(시나리오 그룹별 추천 전문가 각 1인씩) 의제에 대한 현장 국민의견 청취 및 토론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기존 토론회들이 주로 전문가패널 간 토론이었다면, 이번 토론회는 의제별 전문가와 토론회 참여 일반국민들 간의 열린 토론으로 진행되는 점이 특징입니다.
 
  관심 있는 일반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 각 의제별 전문가 발제를 들은 후 현장에서 질문, 의견 제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토론 진행은 갈등 의제 관련 경험이 풍부한 ()한국갈등학회 전문가들이 맡아 공론화 의제 별로 객관적중립적균형적 입장에서 토론이 진행될 수 있도록 공정하게 관리합니다.

 

온라인 국민소통플랫폼
  아울러 대입제도 개편 공론화를 위한 온라인 국민소통플랫폼 모두의 대입발언대’(www.edutalk.go.kr) 웹사이트도 공식 개통되었습니다. 국민소통플랫폼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대입제도 개편 공론화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자유롭게 의제 토론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습니다. PC와 휴대폰으로 간단한 SNS로그인 후 의제 토론에 참여할 수 있으며,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한 토론 참여도 가능합니다.
 
  ‘토론자료실알림마당 통해 공론화 과정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토론 자료와 최신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론화 제언을 통해 공론화 과정 등에 대한 국민 제안도 가능합니다. 아울러 7월에 선정되는 400명 이상의 시민참여단 역시 플랫폼의 시민참여단코너를 통해 이러닝(e-learning), 온라인 학습Q&A 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대입제도 개편 공론화 의제(시나리오)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궁금증이 클 것으로 생각합니다. 국민대토론회와 온라인 토론에 적극 참여해 주셔서, 의제별 장ㆍ단점, 파급효과 논의 등 사회적 숙의가 풍성해지길 기대합니다.
-김영란 대입제도개편 공론화위원회 위원장-

 

+ Recent posts